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줄거리 및 결말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11. 14.
반응형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영화를 보는 내내 사랑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따뜻한 영화 입니다. 하지만 따뜻함 속에 눈물을 감추기 힘든 슬픔도 내포되어 있어 시사하는 바가 큰 작품입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줄거리 및 결말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줄거리

너의췌장을먹고싶어-영화-장면
너의췌장을먹고싶어-영화-장면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과거와 현재의 시간을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진행되는 이야기로 주 배경은 학교 도서관을 중심으로 줄거리가 진행 됩니다.

 

여주인공인 '야마우치 사쿠라'는 고등학교 시절 반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여자 아이였고, 남주인공인 '나'는 반에 친구 한명 없던 외톨이 같은 아이 였습니다.

 

사쿠라와 나가 본격적으로 로맨스를 타게 되는 계기는 병원에서 우연히 사쿠라가 흘린 '공병문고' 라는 일기장을 나가 읽게 되면서 입니다.

 

공병문고에는 사쿠라가 췌장암을 앓고 있으며 1년 안에 죽게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나'와 '사쿠라'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비밀을 서로 공유하게 되었으며 이에 사쿠라는 죽기전까지 '나'에게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해줄것을 부탁합니다.

 

처음에는 '나'는 사쿠라를 거절하게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쿠라의 순수한 의도를 알게 되고 '나' 역시 사쿠라와의 데이트가 나쁘지 않은듯 서로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나'와 사쿠라는 점점 깊은 관계를 가지게 되지만, 같은반 친구들은 인기 많은 사쿠라가 '나'와 가깝게 지내는 것에 의문을 품으며 '나'를 비난하기 시작합니다. 특히, 사쿠라의 절친이었던 쿄코는 '나'를 향해서 사쿠라에게 상처라도 준다면 너를 죽여버릴거야 라는 말을 남기기도 합니다.

 

'나'는 점점 사쿠라와 가까워지는 자신을 이상하게 바라보는 학급 친구들 때문에 사쿠라와 거리를 두려 하지만 그럴수록 사쿠라는 '나'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며 쿄코 역시 자신을 아끼는 친구라서 그렇지 사실 나쁜 의도로 그런 것은 아니라며 오히려 쿄코와 '나'가 친구가 될 것을 부탁하기도 합니다.

 

'나' 역시 쿄코가 그리 나쁜 친구가 아니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며, 더 이상 사쿠라를 멀리 하려 하지도 않고 오히려 자신에게 있어 사쿠라가 귀중한 존재라며 죽지 않고 더욱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기도 합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이렇게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여자 주인공 '사쿠라'와 단 한명의 친구도 없지만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씨를 지녔던 남자 주인공 '나'의 순수한 사랑을 중심으로 줄거리가 진행 됩니다.

 

둘의 사랑 속에는 행복한 순간 뿐만 아니라 우발적인 행동을 하는 '나'로 인해 상처를 받는 '사쿠라'의 모습도 연출되면서 연인들이 겪는 다툼과 화해, 그리고 더 깊은 사랑의 과정을 자연스럽게 잘 표현해 낸 작품으로 평가 받습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결말

너의췌장을먹고싶어-영화-장면2
너의췌장을먹고싶어-영화-장면2

이제부터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최대 스포일러가 포함된 내용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만약 스포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글을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여주인공이 결국 췌장암으로 인해 병세가 악화되는 장면들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병세로 인해 죽게 되는 세드엔딩을 맞게 될것으로 예상을 하게 되지만, 이는 완벽하게 엇나갔다는 것을 실제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결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여주인공 '야마우치 사쿠라' 는 췌장암 병세가 악화되어 마지막 외출을 의사선생님께 허락받고 '나'와의 벚꽃 데이트를 위해 약속을 잡습니다. 어찌보면, 죽기전 마지막 여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나'는 인생 처음으로 자신이 직접 여행 스케쥴을 계획하기 시작했고, 6월에도 벚꽃이 지지 않는 곳을 찾아서 '사쿠라'와 함께 떠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그렇게 사쿠라는 여행을 준비하며 '나'에게 예쁘게 보이기 위해 옷장속에만 간직했던 자신들의 옷을 하나둘 꺼내가며 설레는 마음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마침내 사쿠라와 '나'의 여행날이 되고, 사쿠라는 누구보다 예쁜 미소를 지으며 '나'와의 여행을 향해 외출을 합니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사쿠라는 '나'의 문자에도 답장하지 않고 저녁시간이 늦도록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에 '나'는 엄청난 실망감을 보이며 혹시라도 사쿠라가 췌장암으로 인해 쓰러지진 않았나 라는 걱정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는 놀랍게도 '나'는 뉴스를 통해 '사쿠라'가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췌장암이 사쿠라의 목숨을 가져가기 이전까지는 늘 살아있을줄 알았지만, 알 수 없는 의문의 남자에게 묻지마 살인을 당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나'는 엄청난 상실감에 빠지게 됩니다.

 

한달의 시간동안 집밖으로 나가지도 않으며 생각을 정리한 '나'는 용기를 내서 '사쿠라'의 집에 찾아가게 되며 조문을 한 뒤 사쿠라가 남긴 '공병문고'를 전달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공병문고에는 사쿠라가 '나'를 만나게 되어 설렌 감정들을 하루하루 모두 기록해 낸 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나'는 오열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쿠라의 어머니는 '나'에게 사쿠라는 '나' 덕분에 끝까지 사랑으로 채워진 삶을 살 수 있었다며 고맙다는 말을 전하게 됩니다. 이에 '나'는 자신을 만나러 오다 죽어버린 사쿠라에 대한 죄책감을 떨칠 수 있게 됩니다.

 

사쿠라는 자신이 죽게 되는 상황 속에서도 '나'를 향해 좋은 사람을 만나라는 편지를 남기며 자신의 몫까지 다해 남을 사랑하고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어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이에 성인이 된 '나'는 학교 선생님이 되었지만 늘 사명감이 없었던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고 원래 내려 했던 사직서를 찢어버리고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좀 더 사명감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되면서 영화는 결말을 맺게 됩니다.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결말을 통해 평생 함께 할 순 없지만, 늘 따뜻함 속으로 기억되는 사랑의 의미를 알 수 있었으며 견디기 힘든 슬픔을 예쁜 추억으로 이겨나가는 주인공 '나'의 모습을 통해 슬픔속에 갇힌 이들에게 위로를 전해줄 수 있는 따뜻한 한편의 힐링 영화가 되어준 것 같았습니다.

 

이상으로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