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라수마나라는 고된 현실의 삶에서 절망을 느끼는 윤아이에게 어느 날 나타나 한줄기 희망이 되어준 마술사 리을이 함께 만들어내는 힐링 뮤지컬 드라마입니다. 안나라수마나라 작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등장인물 및 줄거리, 결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 등장인물
리을
리을은 누군가를 만나면 항상 "당신은 마술을 믿습니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현실 속에서 상상만 하던 마술을 선보이는 마술사로 등장합니다. 리을은 윤아이를 성추행하며 괴롭히던 편의점 사장을 망토로 사라져 버리게 하는 마술을 부리기도 하고, 경찰서에 붙잡혀 가지만 경찰관이 한눈을 판 사이에 사라지는 등 신비스러운 마술을 부리는 인물입니다. 리을은 윤아이에게 관심을 가지며, 윤아이가 자신의 불행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직접 윤아이에게 마술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윤아이
아버지는 사업에 실패하고 어머니는 바람이 나서 집을 나가는 바람에 윤아이는 어린시절부터 가장 노릇을 하게 됩니다. 윤아이에게는 유이 라는 동생이 있었기 때문에 고등학생 임에도 불구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꾸려 나가는 인물입니다. 윤아이는 고된 현실 속 어느 날 유원지에서 리을이란 마술사를 만나게 되고, 조금씩 마술에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나일등
나일등은 수학만 빼고 전과목 1등을 할 정도로 교내 엘리트 학생으로 등장합니다. 고액 과외나 학원 수강 없이도 늘 수학만큼은 윤아이가 항상 1등을 했으며, 나일등은 그런 윤아이에게 호감을 느끼고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나일등은 살면서 한 번도 어떤 것에 흥미를 가진 적이 없으나,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마술에 흥미를 가지게 되고 리을에게 조금씩 마술을 배워 나가게 됩니다.
백하나
백하나는 윤아이, 나일등과 같은 학교 학생으로 윤아이를 지독하게 괴롭히는 나쁜 학생으로 등장합니다. 백하나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데, 유원지에 살고 있는 마술사 리을을 자신의 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리을의 집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는 등의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게 되고 검증되지도 않은 사실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리을에 대한 나쁜 소문을 퍼트리기도 합니다.
민지수
민지수는 리을의 고등학교 동창생입니다. 민지수는 리을의 학창 시절에 대해 잘 알고 있었으며, 리을이 나일등과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시절 엘리트로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뛰어난 학생이었으나 어느 날 자살 시도를 할 정도로 우울감에 빠져 있는 학생이었다는 사실을 윤아이와 나일등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민지수는 성인이 되어서도 리을의 유원지에 도시락을 챙겨서 찾아오는 등 리을과 가깝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안나라수마나라 줄거리 및 결말
- 윤아이와 리을의 첫 만남
- 마술을 배우는 나일등과 윤아이
- 편의점 점장의 범행
- 안나라수마나라 결말
윤아이와 리을의 첫 만남
윤아이는 부모님 없이, 혼자서 어린 동생을 돌봐야 했기 때문에 편의점 알바를 하게 되고 일당으로 5만원을 받게 됩니다. 라면 한봉지도 살 돈이 없었기 때문에 윤아이에게 5만원은 아주 큰 돈이었지만, 길바닥에 5만원을 흘려버리게 되고 윤아이는 떨어진 5만원을 주우려 하지만 무슨일인지 5만원권이 계속해서 바람에 날리듯 윤아이의 눈앞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윤아이는 5만원권을 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다 결국, 아무도 찾지 않는 유원지에 도착하게 됩니다. 놀랍게도, 윤아이는 아무도 없다고 믿었던 유원지에서 자신의 눈앞에 나타난 리을을 보게 됩니다.
리을은 윤아이에게 5만원 한 장을 두장으로 만드는 마술을 보여주지만, 윤아이는 자신의 몫인 5만원권 1장만 가져가겠다며 자신을 놀리지말라는 말을 리을에게 던지며 유원지에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윤아이는 집 월세를 내지 못하면 쫓길 상황에 놓이게 되고, 결국 월세를 메꾸기 위해 자신이 알바를 하고 있는 편의점의 점장에게 월세를 가불해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편의점 점장은 윤아이에게 월세를 가불해 주는 조건으로 윤아이의 몸을 더듬으며 성추행을 합니다. 위기에 빠진 순간, 마술사 리을이 윤아이의 앞에 나타나 망토를 이용해서 편의점 사장을 눈앞에서 사라지게 만들어 윤아이를 구해내게 됩니다.
마술을 배우는 나일등과 윤아이
윤아이는 리을이 생각보다 좋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조금씩 깨닫게 되고, 리을의 유원지에 자주 찾아가며 마술까지 배우게 됩니다. 윤아이를 남몰래 짝사랑해오던 나일등은 유원지에 매일 혼자 찾아가는 윤아이가 걱정되어 리을이 살고 있는 유원지에 몰래 따라 나섰다가, 리을에게 들키게 됩니다.
나일등은 처음에는 리을에게 적대적이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리을은 순수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깨닿게 되고 윤아이와 함께 리을에게 마술을 배워나가게 됩니다.
편의점 점장의 범행
편의점 점장은 어느 날 경찰과 함께 윤아이의 학교에 찾아오게 됩니다. 편의점 점장이 경찰까지 대동하면서 윤아이의 학교에 찾아온 이유는 윤아이와 함께 있던 당시에 마술사 리을이 자신을 절벽에서 밀쳤다는 거짓 진술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사실을 정확히 알리 없는 경찰은 윤아이에게 리을의 범행 현장에 함께 있었냐는 유도 질문을 하게 되고, 윤아이는 리을과 함께 있었으나 리을이 편의점 점장을 밀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경찰은 정황상 리을이 편의점 점장을 밀쳤을 것이라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윤아이의 동급생이었던 서하윤이라는 학생이 최근 살해되었으며, 서하윤 살해 현장 CCTV에 망토를 두른 사람이 용의자로 지목된 사건도 있었기 때문에 리을은 서하윤을 살해한 용의자로 지목됩니다.
결국, 경찰은 리을을 체포하게 됩니다. 사실 알고 보니 서하윤을 살해한 진범은 편의점 점장이었으며 발각되지 않기 위해 일부러 리을이 살해를 한 것처럼 꾸미기 위해 망토를 입고 살해를 저질렀던 것입니다.
경찰은 수사 중에 유원지 내 CCTV에서 편의점 점장이 살인범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리을이 범인이 아니라는 사실이 깨닫게 됩니다.
안나라수마나라 결말
안나라수마나라 결말에서 윤아이는 시간이 흘러 대학생이 됩니다. 리을이 없는 유원지에 방문하여 리을에게 편지를 남기기도 하며, 호텔에서 마술사로 일하며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나일등은 하고 싶지 않았던 공부를 억지로 해왔었기 때문에 결국 본인의 선택으로 학교를 자퇴하게 됩니다. 끝까지 붙잡는 담임 선생님을 향해 "꽃은 잘 닦여져 있는 아스팔트 길이 아니라, 거친 흙길에서 피는 것"이라는 명대사를 남기고 사라지게 됩니다.
리을의 행방은 안나라수마나라 결말에는 나오지 않으며, 리을이 경찰에게 살인범으로 오해를 받고 있던 당시에 윤아이가 망토를 이용해 탈출 마법을 부리면서 리을이 사라졌다는 사실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나라수마나라 결말은 열린 결말로 끝맺음을 했으며, 결말을 통해 시즌2가 추후에 공개될 것이라는 여운을 남기며 막을 내렸습니다.
지금까지 안나라수마나라 등장인물 및 줄거리, 결말 소개를 도와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