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프로 5세대 주요 루머들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4. 16.
반응형

애플사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만큼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다양한 루머들이 떠돌고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주요 루머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주요 루머 목록

  • 출시일 관련 루머
  • A14X M1 칩셋 탑재 예정 루머
  • mini LED 디스플레이 탑재 예정 루머
  • 썬더볼트 기술 적용 예정 루머
  • 가격 관련 루머

위와 같이 아이패드프로 5세대 주요 루머는 5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출시일 관련 루머

아이패드프로-5세대-외관
아이패드프로-5세대-외관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작년부터 계속해서 출시일 관련 루머들이 떠돌았습니다. 올해 상반기 부터 하반기 까지 너무나도 다양한 출시일 관련 루머들이 떠돌고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 2021년 4월에 들어서면서 보다 가능성이 높은 아이패드 프로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들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일부 보도들에 의하면 애플은 신제품 행사를 2021년 4월 21일로 계획하고 있으며 그 제품 행사에서 아이패드프로 5세대를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으로 떠돌고 있습니다. 확실한 바는 아니지만 언론들의 보도들이 잇따르는 점을 감안할때 신빙성이 있는 아이패드 프로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로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14X M1 칩셋 탑재 예정 루머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칩셋과 관련된 루머는 다른 루머들에 비해서 대중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루머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탑재 예정인 A14X가 얼마나 대단한 성능인지를 잠시 설명 드리자면 애플의 하이엔드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아이폰 프로12에 탑재된 칩셋이 A14 바이오닉 입니다. A14바이오닉은 전작대비 칩셋 성능만 약 30% 성장을 하였다고 하는데 A14X는 그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 분명하기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3세대와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4세대가 동일한 칩셋인 A12X 칩셋을 탑재하면서 사실상 많은 대중들에게 쓴소리를 듣곤 했습니다. 그렇기에 애플 입장에서는 아이패드 프로5세대 칩셋 변화는 당연히 신경써야할 부분일테고, A12X보다 우위의 성능을 선택하려면 A14 혹은 A14X 칩셋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할텐데 A14는 이미 아이폰12프로에 탑재된 칩셋이니 그보다 더 우위에 있는 A14X를 탑재하여 기존에 쓴소리를 하며 실망했던 소비자들의 기대에 제대로 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됩니다. 따라서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는 A14X 칩셋이 탑재될 가능성이 상당히 클 것으로 예측 됩니다. 또한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 탑재 칩셋은 M1 기반이라고 합니다. M1은 MAC 제품들에나 들어가는 고성능 수준의 칩셋인데 최초로 태블릿에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하며 그 주인공은 아이패드 프로5세대가 될 것이라는 루머들이 지배적 입니다. A14X M1 칩셋이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정말 탑재가 된다면, 이제는 태블릿과 컴퓨터의 성능 경계가 모호해 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잠깐이나마 하게 된 것 같습니다.

 

 

 

mini LED 디스플레이 탑재 예정 루머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이전의 모든 애플 태블릿은 LCD 디스플레이로 탑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는 mini 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최근 삼성이나 LG TV에서도 광고가 되고 있는 mini LED는 일반 LED의 사십분의 일(1/40) 수준으로 화면을 아주 정밀하면서도 미세하게 채워 엄청난 수준의 고화질을 출력해내는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5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 두가지 기종을 출시할 예정인데, mini LED의 경우 12.9인치에만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성능의 디스플레이가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탑재되는 것은 좋지만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는 부분은 제조단가의 상승으로 인한 아이패드 프로5세대 출시 가격이 전작 대비 대폭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가지 단점은 mini LED를 사용할 경우 기술적으로 어쩔 수 없이 전작에 비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베젤 두께는 두꺼워질 것이라는 루머들이 있습니다. 절대적인 장점은 아니며 mini LED 관련 루머는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소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 양날의 검과도 같은 루머가 될 것 같습니다.

 

 

썬더볼트 기술 적용 예정 루머

썬더볼트는 인텔과 애플이 협력하여 개발한 입출력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고속 데이터 전송, 연결 등을 할 수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지금까지 애플 태블릿에 썬더볼트 기술이 적용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는 썬더볼트 기술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훨씬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연결 등을 하게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썬더볼트 관련 루머가 기정 사실화 된다면 아이패드 프로5세대를 기점으로 데스크탑과의 경계는 상당히 모호해 질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관련 루머

앞서 살펴본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루머들을 보면 칩셋이나 디스플레이, 썬더볼트 규격 적용 등을 고려할 때 제조 단가 자체가 상당히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가격은 아주 많이 상승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4세대의 경우 가장 하위스펙의 모델도 최소 799달러라는 출시가를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공식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확실한 가격을 알 수는 없으나 아이패드 프로5세대 가격 관련 루머를 찾아보면 최소 999달러가 가장 하위스펙의 출시가격이 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으며, 1000달러가 넘을 것이라는 루머들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1000달러면 대한민국 한화 기준 1,115,525원으로 애플사의 노트북인 맥북 에어 M1과 비교할때도 금액적으로 전혀 차이가 없어서 과연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시장 가격이 경쟁력이 있는지는 출시 이후에 조금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