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시즌 손흥민 주급 및 연봉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11. 4.
반응형

토트넘에서 매년 전성기를 갱신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이제는 토트넘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에이스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에이스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손흥민 선수가 2022 시즌 토트넘에서 수령하게 될 주급 및 연봉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2022 손흥민 연봉 및 주급

  • 손흥민 연봉 : 10,400,000 파운드 (한화 약 165억)
  • 손흥민 주급 : 200,000 파운드  (한화 약 3억 2천만원)

 

손흥민 연봉 비교

2022년 이전 손흥민 선수의 연봉을 2022년도 연봉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에 첫 입단을 했을 당시에 받은 연봉은 한화 약 70억이었으며, 그다음 시즌에는 주전으로 자리를 잡게 되면서 연봉으로 한화 약 115억 원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입단 당시와 비교하면 재계약 때 약 45억 원가량을 더 받게 되었으니 상당한 폭으로 연봉이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115억 원 연봉에서 최근 165억 원으로 연봉이 큰 폭으로 상승하여 총 50억 연봉을 더 받게 되었으니 손흥민 선수 개인적으로는 상당한 연봉이 상승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눈부신 활약을 토트넘에서 펼치고 있는 것에 비한다면 실제로 토트넘에서 받는 165억의 연봉도 상당히 적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손흥민 연봉 인상 가능성

2022년 손흥민 선수의 165억 연봉도 적다고 평가를 내리는 언론 및 토트넘 팬들이 많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연봉이 인상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특히, 원래는 토트넘의 슈퍼 에이스였던 해리 케인이 토트넘을 떠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해리케인 공석으로 인해 여유자금이 생긴 토트넘이 손흥민 선수에게 더 높은 연봉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지만, 해리케인 선수가 이적 불발이 되고 다시 토트넘에 남게 되면서 손흥민 선수의 연봉 인상 가능성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해리 케인이 토트넘과 계약을 할 때 항상 제시하는 조건은 항상 팀1위 연봉 수령자는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해리케인 이상의 연봉 수준을 손흥민에게 제시할 수 없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토트넘이 쉽게 손흥민 선수 연봉을 인상해 줄 것 같진 않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이미 손흥민 선수와의 재계약을 마쳤기 때문에 굳이 다른 구단에서 손흥민 선수에게 파격적인 제안으로 오퍼를 하지 않는 이상은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에서 2025년까지 무난한 커리어를 펼칠 것이기 때문에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 연봉을 인상해 줄 가능성은 매우 낮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토트넘 연봉 순위

손흥민 선수가 받고 있는 한화 약 165억 연봉은 소속팀인 토트넘에서 연봉 순위 몇위에 기록하는 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토트넘 연봉순위 1위는 당연히 '해리 케인' 선수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해리 케인 선수가 아직 토트넘과 재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와 동일한 한화 약 165억 수준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긴 하지만, 원래 이적하려던 맨체스터 시티와의 이적이 불발되었기 때문에 토트넘과 재계약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재계약을 하게 되면 현재 연봉의 2배로 약 330억 수준의 연봉을 수령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2배 정도의 연봉을 수령하게 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연봉 순위 공동 2위는 은돔벨레, 손흥민 선수입니다.

은돔벨레는 토트넘의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 가격 대비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는 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손흥민 선수는 벌써 2022 시즌에만 6경기 중 4골을 터뜨리면서 은돔벨레와는 스케일이 다른 효율을 보여주고 있으나 아쉽게도 두 선수의 연봉은 동일한 금액으로 형성된 한화 약 165억 수준입니다.

 

다음으로 토트넘 연봉 순위 4위는 피에르 에밀 호이비 에르 선수입니다.

호이비 에르는 약 86억 원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으며 토트넘 내에서 상당한 저중심의 피지컬을 보유한 선수로서 몸싸움에 장점을 가진 선수입니다. 토트넘은 선수간 연봉 갭 차이가 상당한 편입니다. 호이비 에르의 연봉은 손흥민 선수의 절반 수준입니다.

 

다음으로 토트넘 연봉 순위 5위는 델레 알리입니다. 등번호 20번의 델레 알리는 상당히 뛰어난 플레이 메이커 역할을 본래 수행했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주전 경쟁에서도 자주 밀려나게 되면서 사실상 주전급 선수에서 후보로 밀려나게 되어 연봉이 전 시즌과 거의 동결하게 된 선수입니다.

현재 수령하는 연봉은 한화로 약 84억 수준이며 손흥민 선수의 절반 수준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델레 알리와 공동 5위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요리스입니다. 토트넘의 골키퍼 수장 역할을 맡고 있으며 실점 방어율이 좋기 때문에 골키퍼 치고는 많은 연봉을 수령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델레 알리와 동일한 84억 수준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2022 손흥민 연봉 및 주급 총정리 결론

2022 시즌 손흥민 선수의 연봉 및 주급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을 생각한다면, 토트넘에서 현재 받고 있는 165억 수준의 연봉은 상당히 적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상 이번 시즌도 손흥민이 토트넘 멱살을 잡고 캐리 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6경기 중 4골을 몰아치고 있으니, 에이스의 역할까지 톡톡히 수행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의 능력이 더욱 인정받아서 토트넘 내에서 손흥민 선수가 받는 연봉이 큰 폭으로 상승되길 기대하면서

이상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