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2022 해외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 5

by 가성비정사원 2022. 5. 9.
반응형

2022년도 해외 축구선수 연봉 순위를 1위부터 5위까지 총정리해보았습니다. 리그 구분 없이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들로 TOP5를 선정하였으며 최대 1,489억 원의 연봉에서 최소 488억 원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해외 축구선수 연봉 순위 TOP 5

  • 1위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1,489억
  • 2위 : 리오넬 메시 / 1,310억
  • 3위 : 네이마르 / 1,132억
  • 4위 : 킬리안 음바페 / 670억
  • 5위 : 모하메드 살라 / 488억

 

1위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1,489억

크리스티아누-호날두
크리스티아누-호날두

2022년도 해외 축구선수 연봉 1위는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하여 개인 골 순위 3위를 달성하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1986년생으로 은퇴를 바라보고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스트라이커로서 뛰어난 실력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1,489억 원을 제시한 이유는 단순히 호날두의 실력만 필요하다기보다는 호날두를 영입해 오면서 누릴 수 있는 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등번호와 이름이 새겨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니폼을 판매하는 수익만 하더라도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기 때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는 연봉 1,489억 원이라는 거금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지불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위 : 리오넬 메시 / 1,310억

리오넬-메시
리오넬-메시

리오넬 메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뒤를 이어 해외 축구선수 연봉 2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시는 매년 1,310억 원이라는 연봉을 수령하고 있으며 최근 이적한 파리 생제르망에서 자신의 소속팀 동료인 네이마르, 음바페와 함께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는 1987년생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마찬가지로 은퇴를 바라보고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범접할 수 없는 메시만의 뛰어난 클래스를 입증하며 많은 축구팬들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망 측에서 리오넬 메시에게 상당한 거금을 투자하여 영입한 이유는 메시를 영입하면서 누릴 수 있는 경제적 효과와 마케팅 효과 때문입니다. 파리 생제르망은 프랑스 리그에 속해있는 구단으로서 다른 잉글랜드 혹은 스페인 리그에 비해 인기가 매우 떨어지는 리그입니다.

 

하지만, 메시를 영입해오면서 잉글랜드, 스페인만큼 구단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고 메시의 등번호와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판매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실제 리오넬 메시에게 투자한 연봉보다 회수할 수 있는 경제적 이득이 크기 때문에 파리생제르망 측에서 메시에게 거금의 연봉을 제시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3위 : 네이마르 / 1,132억

네이마르
네이마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메시의 뒤를 이어 네이마르가 해외 축구선수 연봉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이마르는 브라질 출신으로 화려한 개인기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선수로서 자신의 소속팀 동료인 메시, 음바페와 함께 뛰어난 연계 플레이를 이끌어 내는 선수입니다.

 

네이마르는 1992년생으로 호날두, 메시의 다음 세대 선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호날두와 메시의 전성기 시절만큼의 역량을 네이마르에게 기대하지만 실질적으로 호날두, 메시의 전성기만큼의 실력은 보여주지 못해서 다소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마르는 독특한 개인기를 통해 자신만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독보적인 존재로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유일하게 메시, 호날두와 함께 1,000억원 이상의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4위 : 킬리안 음바페 / 670억

킬리안-음바페
킬리안-음바페

킬리안 음바페는 1998년생으로 해외 축구선수 연봉 TOP5 순위에서 가장 젊은 유망주 선수입니다.

 

킬리안 음바페는 모든 축구선수를 통틀어 달리기가 가장 빠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스피드를 보여주는 톱클래스 선수입니다.

 

킬리안 음바페는 자신이 어릴 적부터 꿈꿔오던 팀이 레알 마드리드이기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을 원하지만, 현재 소속팀인 파리 생제르망 측에서 거액의 연봉을 제시하였고 레알 마드리드에 판매할 의사가 없기 때문에 킬리안 음바페는 현재 파리 생제르망 소속으로 경기를 뛰고 있습니다.

 

아마도 킬리안 음바페는 이미 맺은 파리 생제르망과의 2년간 계약이 끝나면,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으며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선수입니다.

 

5위 : 모하메드 살라 / 488억

모하메드-살라
모하메드-살라

모하메드 살라는 리버풀 소속 축구선수로 연봉 488억 원을 수령하여 해외 축구선수 전체 연봉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하메드 살라는 이집트 국가대표 소속으로 이집트에서 전무후무할 정도로 뛰어난 축구선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자신의 소속 리그인 EPL에서는 제2의 메시라는 칭호가 붙을 정도로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하메드 살라는 전 시즌 득점왕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시즌에도 개인 득점 순위 1위를 달성하며 득점왕에 선정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입니다. 참고로 이번 2022 시즌 EPL 득점 순위 2위는 국내 손흥민 선수로 모하메드 살라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