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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다 By 정사원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

by 가성비정사원 2021.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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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매드 부업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진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를 도와 드리고자 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었으며 수익에는 막대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제가 2년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애드포스트로 벌어들인 수익은 고작 25만 원 수준이지만, 약 8개월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은 1500달러에 육박합니다. 이를 한화로 환산하면 대략 170만 원이라는 돈으로 환산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을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우스울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압도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차이 나는 이유

 

어째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이렇게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네이버와 구글이 가진 광고 집행의 방식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게 되면, 네이버가 알아서 로직에 따라 광고를 선정하고 블로거의 글에 광고를 집어넣게 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게 되면 블로거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또한 광고의 스타일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자유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집행 단가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집행 단가는 비교불가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우리가 수익을 벌어들이는 매체는 바로 구글입니다.

유튜브 광고 수익 역시 구글을 통해 집행됩니다. 유튜브 광고 집행료가 어마어마하다는 사실 정도는 언론에서 워낙 자주 다뤘기 때문에 익히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는 구글이 티스토리를 통해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들에게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잘만 써 내려가면 좋은 광고가 달리게 되고, 유튜버 못지않은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애드포스트 광고 집행 기관인 네이버는 블로거들에게 광고단가를 매우 짜게 지급하고 있으며 또한 구글만큼의 글로벌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수익적인 측면이 구글 애드센스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 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여러분들의 가장 큰 목적은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수익을 더욱 향상할 수 있느냐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광고 집행 단가를 일반 블로거와 인플루언서를 다르게 집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에게는 프리미엄 광고가 붙게 되며, 이는 일반 블로거와 비교할 때 더 높은 광고 집행 단가를 적용받게 됩니다.

 

따라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을 향상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에 먼저 합격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네이버 인플루언서에 합격을 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은 오직 네이버의 판단에 달려 있습니다.

 

네이버가 특별하게 인플루언서 선정을 잘해주는 블로그의 예를 들면, 하나의 주제에 특화되어 있는 블로그입니다. 우리는 글을 쓰다 보면, 하나의 주제로 글을 쓰기 어렵기 때문에 여러 가지 주제를 찾아서 적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가 바라볼 때 하나의 주제가 아닌 여러 주제로 글을 썼다면 전문성이 떨어진다 판단하여 인플루언서에 불합격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에 하나의 주제를 꾸준히 일정기간 동안 작성해 온 블로그라면 인플루언서에 합격할 가능성은 훨씬 높습니다.

 

인플루언서에 선정이 되면, 이전보다는 애드포스트 수익이 향상될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향상을 하더라도 분명한 한계점이 존재하고 광고 클릭수 대비 수익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다소 부족한 수익을 보이긴 합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는 어떻게 하면 수익을 향상할 수 있을까요?

 

간단명료하게 설명드려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해서는 짜깁기 형식의 글이 아닌, 확실하게 내용을 파악하고 명료하면서도 간결한 글쓰기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티스토리를 동시에 운영한다고 가정하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 쓰던 방식은 완전히 버리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와는 차원이 다른 공간으로, 전 세계 점유율 1등을 달리고 있는 브라우저 매체이기 때문에 글의 정확도와 개성을 판단하는 A.I의 능력이 네이버와는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누군가의 글을 베껴 쓰거나 혹은 짜깁기 형식의 글을 쓴다면, 구글 A.I에 의해 모두 판명 나게 되고, 상위 노출은 불가능해지며 결국 수익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이 적고자 하는 글의 내용을 명확히 알고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간결하면서도 명료하게 작성만 해준다면 상위 노출은 반드시 이뤄지며, 이로 인해 막대한 유입이 생기게 됩니다.

 

막대한 유입이 생기게 되면 글 안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비례적으로 늘어나게 되고, 결국 수익이 향상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고차원의 양질의 글을 창작해내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당부드립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안 하는 이유

웹상에 떠돌고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의 대부분은 명확한 증거가 없이 그저 글쓴이가 주장하는 수익 인증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누구도 증명할 수 없는 결과치이며, 정말 수익이 뛰어난 블로거는 절대로 자신의 수익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는 경쟁이 과열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수익이 높은 블로거를 발생하는 순간부터 외부의 공격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이기 때문에 본인의 수익을 공개하는 것은 마치 적에게 나를 공격하라고 선포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한 작업만으로도 수익 인증은 얼마든지 조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신뢰하셔야 할 내용은 수익 인증이 아니라,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에 대한 개념 비교와 수익 향상을 위해서 지녀야 할 태도와 방법을 배워나가는 것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을 맹신하는 태도는 비추천드리며, 이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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