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넷플릭스 지옥 결말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

by 가성비정사원 2021. 12. 2.
반응형

넷플릭스 지옥 결말에는 시즌2를 알리기라도 하듯 수많은 떡밥과 여운을 남기는 결말로 종영을 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결말에 내포되어있는 수많은 의미들과 가장 충격적이었던 박정자 부활 장면이 의도하는 의미를 해석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결말

넷플릭스 지옥 결말은 고지를 받았던 신생아를 대신하여 신생아의 부모인 배영재와 송소현이 대신 죽게 되면서 영화 결말을 맺게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지옥 세계관에서는 시연을 받게 되면, 무슨 수를 쓰더라도 목숨을 구걸할 수 없으며 반드시 죽게 됩니다. 하지만, 신생아만이 시연에서 유일하게 살아남게 되기 때문에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남긴 채 지옥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

 

원래 죽음이 고지 되었던 신생아는 살아남았고, 고지의 대상이 아니었던 배영재와 송소현이 시연을 당하게 되었기 때문에 계획에 없던 2명의 목숨이 죽게 되었습니다. 철저한 계획에 의해 약속처럼 이행되었던 룰을 깨뜨리게 된 것입니다.

 

새 진리회는 고지된 자의 시연은 절대로 피할 수 없는 것이고, 오직 죄인만이 시연을 받을 수 있다는 교리를 내세웠었는데 죽음의 사자들이 아무 죄 없는 신생아를 지키고자 안간힘을 쓰는 인간 둘을 무자비하게 죽이는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새 진리회를 맹신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새진리회 선동의 앞잡이였던 유지 사제는 새 진리회의 교리가 틀렸다고 말하며 자신의 길을 막아서는 노인을 무자비하게 폭행해버리고 경찰에 의해 연행되게 됩니다.

 

결국 넷플릭스 지옥 결말을 통해 새진리회의 실체를 사람들이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고지를 받은 자도 시연을 피할 수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내용 뒤로 가장 충격적인 넷플릭스 지옥 결말 장면이 등장합니다. 바로 박정자의 부활 장면입니다.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

국내 최초로 생중계 시연을 당했던 박정자는 유골이 된 채로 처참한 죽음을 맞이했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지옥 결말 장면에서 박정자의 유골에 살이 붙기 시작하더니 이내 본래의 박정자 모습으로 완전한 부활을 이루게 됩니다.

 

박정자 부활 의미를 해석해 보자면, 다음 두 가지 내용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1. 배영재, 송소희 죽음을 대신한 박정자 부활
  2. 시연을 당한 자들은 모두 부활한다?

 

배영재, 송소희 죽음을 대신한 박정자 부활

원래 고지를 받고 죽을 수밖에 없던 신생아를 대신하여 계획에 없던 배영재와 송소희가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시연을 받지 않은 2명이 목숨을 잃게 된 상황입니다.

 

결국 등가 교환의 법칙을 적용한다면, 시연 없이 죽음을 맞이한 2명의 목숨을 대신하여 시연을 받은 2명의 목숨을 구하는 것이 원칙이 됩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방식의 법칙이 적용되는지는 그 누구도 알지 못하며 오직 시연과 고지를 내리는 신의 영역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따라서 신의 의도에 따라 시연 없이 죽은 자의 목숨을 대신하여 박정자가 부활한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가설대로라면, 박정자를 제외한 한 명이 더 살아나야 합니다.

일각에서는 그 한명이 새 진리회의 최초 의장이었던 정진수가 될 것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신생아의 고지 장면을 목격한 사람들이 새 진리회를 맹신하지 않는 상황을 역전시킬 인물은 오로지 정진수 밖에 없으며, 만약 정진수가 부활을 하게 된다면 다시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어 새진리회를 굳건하게 세우는 지옥 시즌2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시연을 당한 자들은 모두 부활한다?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 두 번째 추측 내용은 시연을 당한 자는 모두 부활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지옥 결말에서는 오직 박정자 한 사람의 부활만을 보여 주었지만, 사실은 박정자만이 아니라 나머지 시연을 당했던 자들도 부활을 할 수 있다는 가설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만약 시연을 당한 자들이 모두 부활하게 된다면, 새 진리회의 교리는 재정립이 필요하게 될것이며 사람들은 새진리회의 교리가 더욱 어긋나는 것을 보면서 더 큰 혼동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만약 시연을 당한 자들이 모두 부활하게 되는 설정이라면, 예상되는 새 진리회의 대응은 '신이 인간을 용서하면 부활하게 되는 것'이라는 교리를 세우는 것입니다.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 결론

제가 기록한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은 모두 제 개인의 견해에 따른 것입니다.

 

실제와는 다소 다를 수 있으며, 가설을 정립하여 만든 해석이니 개인의 주관적 판단에 의해 내용을 선택적으로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박정자 부활을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정확한 해석은 시연을 받고 고지를 받은 자더라도 충분히 되살아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되살아난 표본이 박정자 일뿐이며 앞으로도 얼마든지 한번 죽은 인물도 되살아날 수 있는 지옥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지옥 결말 박정자 부활 의미 해석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