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y 정사원

2022 벤츠 전기차 종류 가격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8. 11.
반응형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벤츠 전기차는 EQA, EQB, EQC, EQS 총 4가지 모델이며 곧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벤츠 EQE까지 가격 및 차량 정보를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배터리 용량 등 성능도 함께 정리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벤츠 전기차 종류 및 가격

차종 차급 가격
벤츠 EQA 준중형 SUV 5,990~6,790만원
벤츠 EQB 준중형SUV 7,700만원
벤츠 EQC 중형SUV 9,560만원
벤츠 EQS 대형 세단 13,890~18,100만원
벤츠 EQE 준대형 세단 10,000~14,000만원 예상

 

벤츠 EQA

벤츠 EQA는 벤츠에서 출시한 엔트리 사양의 전기차입니다. 벤츠 EQA는 전력 1회 완충 시 최대 303KM까지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며 판매 가격은 옵션 미포함 기준으로 트림에 따라 5,900만 원에서 6,790만 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벤츠 EQA는 국내 출시 전기차인 현대 아이오닉 5와 자주 비교되고 있는 모델로서 가격은 아이오닉 5 보다 비싸지만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성능은 오히려 아이오닉 5 보다 낮은 성능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큰 단점인 모델입니다.

 

벤츠 EQA는 66.5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가 중국산이라는 점 때문에 한동안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벤츠라는 브랜드를 고려할 때 국산 전기차를 살 수 있는 가격으로 벤츠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인 EQA는 벤츠 중에서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벤츠 EQA는 국산차들과 비교할 때 벤츠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가지고 있어서 실제 주행을 했을 때의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벤츠 EQB

벤츠 EQB는 벤츠EQA와 동일한 준중형 SUV입니다. 벤츠 EQB는 EQA와 휠베이스가 100% 동일하기 때문에 실내 공간 길이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전폭이 더 커서 미세하게 공간 활용도가 더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츠 EQB는 7인승까지 탑승이 가능하여 패밀리카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벤츠 EQB의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13KM로 벤츠 EQA와 거의 유사한 수준입니다. 벤츠 EQB의 최대 단점은 7,700만 원대의 고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전동 시트 옵션 선택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국산 엔트리 모델인 2,000만 원대 차량에도 전동 시트 옵션이 추가되는데, 7,00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벤츠 EQB에 전동 시트 옵션이 없다는 점은 매우 큰 단점입니다.

 

벤츠 EQC

벤츠 EQC는 중형 SUV로 벤츠 EQA와 EQB보다 휠베이스가 약 100mm 정도 더 길게 출시된 모델입니다. 벤츠 EQC는 1회 완충시 최대 309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거리 성능은 벤츠 EQA, EQB, EQC 세 모델이 거의 유사한 수준입니다. 다만, 벤츠 EQC는 가속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츠 EQC의 판매 가격보다 약 1.5배 더 비싼 금액에 판매되고 있는 아우디 E-트론은 제로백이 6초인 반면에, 벤츠 EQC는 제로백이 5.1초로 가격은 저렴하면서 아우디 E-트론보다 뛰어난 가속 성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벤츠 EQS

벤츠 EQS는 플래그쉽 라인업으로 벤츠 전기차 중 최상위 모델입니다. 판매 가격만 무려 1억 3,000만원에서 1억 8,00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벤츠 EQS는 출시 초창기인 2021년 당시에는 1회 전기 완충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700km대라고 했으나, 실제로는 478km까지 가능하여 2022년도에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78km로 공식화되었습니다. 벤츠 EQS는 지금껏 내연기관에서 보여준 벤츠 S클래스 특유의 웅장한 미적 디자인 요소가 없다는 점 때문에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벤츠에서 EQS의 주행 가능 거리를 높이기 위해 마찰계수 저항 감소에만 집중하여 디자인을 하다 보니 벤츠 S클래스 특유의 디자인 감성이 사라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벤츠 EQS의 실내 디자인은 56인치 하이퍼스 크린을 탑재하여 지금껏 출시된 모든 벤츠 기종 중에 실내 디자인이 가장 예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벤츠 EQE

벤츠 EQE는 이미 유럽에는 공개 되었으나, 국내에는 올해부터 출고 계약을 받아서 내년쯤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벤츠 EQE는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660km로 벤츠 EQS보다 더 높은 주행거리 성능을 수치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국내에 출시하게 되면 벤츠 EQS보다 낮은 400KM대 수준의 주행거리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벤츠 EQS도 국내 정식 출시 이전에는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가 700KM대라고 했으나 실제로는 478KM인 점을 고려할 때 벤츠 EQE 역시 실제로 국내에 출시를 하게 되면 기존 600KM보다 낮은 수준의 주행 가능 거리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츠 EQE의 최대 단점은 1억이 넘는 금액 대임에도 불구하고 실내에 하이퍼스 크린이 미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벤츠 S클래스는 실외 디자인 선호도는 떨어졌어도, 실내에 하이퍼스 크린을 적용했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벤츠 EQE에는 하이퍼스 크린도 미적용하여 실내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가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츠 전기차 종류 및 가격 완벽 정리 결론

국내에 출시된 벤츠 전기차 종류인 EQA, EQB, EQC, EQS와 곧 출시 예정인 벤츠 EQE에 대한 가격과 성능 등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벤츠는 기본적으로 테슬라나 현대, 기아자동차와 비교할때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한 거리가 매우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벤츠라는 브랜드 감성이 있고 또한 벤츠 특유의 묵직하면서 안정적인 주행감을 가졌다는 장점도 있는 모델입니다. 벤츠 전기차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해당 포스팅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빠르고 쉽게 찾으시기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