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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y 정사원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점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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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 19일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부분 변경이지만, 실내외 디자인도 변경되고 새로운 파워트레인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작 대비 달라진 점을 완벽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외관 변경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외관은 기존 셀토스와 확연히 구분될 정도로 큰 변화는 없습니다. 기존 셀토스 디자인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가 매우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기아자동차 측에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디자인도 기존의 셀토스 디자인을 최대한 반영하여 출시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셀토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고수하되, 크게 3가지 부분에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외관 변경이 있었습니다.

셀토스-페이스리프트-전면-비교
셀토스-페이스리프트-전면-비교

첫 번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외관 변경 부분은 전면 헤드라이트입니다. 기존의 셀토스는 그릴과 헤드라이트의 경계선이 명확하였으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헤드라이트가 그릴에 일부 영역을 침범할 정도로 길게 헤드라이트를 디자인하여 수평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를 기존보다 길게 배치함으로써 차량의 전폭이 이전보다 더 넓어 보이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외관 변경 부분은 전면 하단 범퍼의 외형 디자인입니다. 기존 셀토스는 전면 하단 범퍼의 크롬 영역이 단순히 일자 형태였으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면 하단 범퍼의 크롬 영역은 디귿자(ㄷ) 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더욱 견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셀토스-페이스리프트-후면-비교
셀토스-페이스리프트-후면-비교

마지막 세 번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외관 변경 부분은 후면 리어램프입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의 리어램프는 기존 셀토스의 리어 램프보다 눈에 띌 정도로 가로길이가 길어졌습니다. 헤드라이트의 길이를 길게 디자인한 것과 마찬가지로 리어램프의 길이도 길게 디자인하여 전반적으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작보다 가로 폭이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변경

셀토스-페이스리프트-실내-비교
셀토스-페이스리프트-실내-비교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변경 부분 중 주요 사항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변경 부분은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입니다. 기존 셀토스는 계기판 디자인이 바늘을 이용한 아날로그 형태의 계기판이었으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디지털 클러스터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셀토스와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동일하게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10.25인치로 탑재되었으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최근 출시한 스포티지 NQ5의 디자인에서 유추하여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적용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존 셀토스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각각 독립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구형의 느낌이 강했으나,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에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한 번에 연결하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변경 및 추가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은 2가지 부분에서 변경 및 추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존 셀토스 파워트레인인 1.6 가솔린 터보에 장착된 7단 변속기가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부터는 8단 변속기로 변경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기존 1.6 가솔린 터보에 장착된 7단 변속기의 변속 체결성이 유연하지 못하다는 단점에 대한 지적을 반영하여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1.6 가솔린 터보에는 8단 변속기를 적용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두 번째 파워트레인 변경 및 추가 내용은 기존 셀토스에는 없던 2.0 가솔린 엔진이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부터는 추가된다고 합니다.

 

1.6 가솔린 터보는 엔진 배기량이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고속으로 주행 시 소음이 심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2.0 가솔린은 확실히 배기량이 크기 때문에 1.6 가솔린 터보에 비해서는 고속 주행시 소음이 적어질 것으로 판단되어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에는 2.0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셀토스 페이스리프트는 출시 이전부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공식 제조사인 기아자동차 측에서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히면서 무산 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입장에선 최근 출시한 니로가 하이브리드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에 동급인 셀토스 페이스리프트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출시 하게 되면 니로의 판매량을 저하시키는 행위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제외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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