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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y 정사원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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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 쏘나타가 경쟁 차량인 기아 K5에 완전히 압도당해서 현저히 낮은 판매량을 보이다 보니 이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가 풀체인지급으로 역대급으로 변경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쏘나타-페이스리프트-예상도

  • 헤드램프 그릴 일체감
  • 실내 디자인 변경
  • 테일램프 변경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 풀체인지급 변경

 

헤드램프 그릴 일체감

현행 출시되는 소나타의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헤드램프와 그릴이 따로 놀고 있어 조화롭지 못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스타리아, 그랜저, 아반떼 cn7의 디자인을 보면 헤드램프와 그릴을 일체감 있게 가져가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트렌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헤드램프와 그릴을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할 전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쏘나타의 전면부를 보고, 많은 분들이 마치 메기와 같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만큼 헤드라이트가 양 사이드 쪽으로 치우쳐 있기 때문에 날렵한 바디의 쉐입과는 별개로 전면부의 인상이 아주 힘없이 보이는 단점이 늘 존재해 왔습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이러한 점을 확실하게 개선을 하고 현대의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헤드램프 그릴을 우려하게 하나로 잇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선보여 누가 봐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세련미가 있는 쏘나타라는 인식을 강하게 줄 것이라는 디자인 예고를 하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 변경

현행 쏘나타의 실내 디자인을 보면, 센터패시아의 조작 부위들이 따로 놀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습니다. 이는 디자인적으로도 조잡한 느낌을 줄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쏘나타 오너들이 센터패시아를 조작함에 있어서도 불편함이 많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아반떼-실내-디자인
아반떼-실내-디자인

새롭게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센터패시아의 조잡함을 개선하고, 최근 출시한 아반떼처럼 센터패시아의 연결성을 높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하며 내비게이션과 계기판을 하나로 잇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만약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현행 투싼처럼 센터페시아의 밀집도는 높여서 운전자에게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으로 변경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테일램프 변경

쏘나타-페이스리프트-테일램프
쏘나타-페이스리프트-테일램프

쏘나타는 가느다란 U자형의 테일램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많은 분들이 현행 쏘나타의 테일램프의 이미지가 정돈되지 못한 느낌과 깔끔하지 못하고 조잡한 인상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디자인적 컴플레인을 반영하여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테일램프를 현행 그랜저와 유사한 스타일의 테일램프로 개선을 하며, 현행 쏘나타보다 더욱 두껍고 밝은 스타일의 테일램프를 적용시킬 전망이라고 합니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 풀체인지급 변경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는 사실상 풀체인지급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쏘나타 입장에서는 경쟁작인 기아 K5의 판매량에 완전히 압도되었으며 현행 K5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는 당연히 쏘나타의 역대급 변화를 주도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됩니다.

 

현대 그랜저 IG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거의 다른 자동차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역대급 변화를 주었던 것처럼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도 그랜저만큼이나 큰 변화를 줄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쏘나타 DN8이라는 이름만 같을 뿐, 현행 쏘나타의 룩을 그대로 가져가는 부분은 거의 없으며 새로운 차량이 출범하는 것처럼 대규모 변화를 줄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쏘나타의 외관 인상만 바뀌기 때문에 성능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쏘나타는 윗급인 그랜져 보다도 차세대 신형 플랫폼인 3세대를 이미 적용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사실상 성능에 대해서는 딱히 지적할 바가 없으며 지금까지 쏘나타에 대한 비판 여론의 90%는 디자인에 대한 비판이었기 때문에 디자인만 페이스리프트를 거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외형으로 변화한다면 쏘나타의 판매량은 다시 한번 K5를 꺾을 수도 있다는 여론의 평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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