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줄거리 및 결말 완벽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5. 16.
반응형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 3번째 이야기입니다. 악당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 사이에 있는 비밀을 다룬 시리즈로 다소 이해가 어려운 내용들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이해를 돕고자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줄거리 및 결말을 정리하였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3 줄거리

  • 기린의 탄생
  • 덤블도어와 스캐맨더의 만남
  • 팀을 만든 스캐맨더
  • 그린델왈드의 사면
  • 기린의 지도자 선택

 

기린의 탄생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기린"이라는 신비로운 동물의 탄생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기린은 성스러운 동물로서 마음이 의롭고 정의로운 자에게 절을 하는 동물입니다. 따라서, 지도자를 선출할 때에도 기린이 절을 하는 자는 마음이 의롭고 정의롭다 여겨져 지도자로 선정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악당 그린델왈드는 이러한 기린을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부하인 크레덴스를 통해 기린을 납치해올것을 명령하게 됩니다.

 

스캐맨더는 동물학자로서 신비스러운 동물인 기린을 지키려 하지만, 그린델왈드가 보낸 크레덴스의 공격에 당하게 되면서 기린을 지키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크레덴스는 잔혹하게 기린을 죽여버리고, 새끼 기린만 납치하여 그린델왈드에게 바치게 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기린은 쌍둥이 새끼가 있었고 스캐맨더는 살아남은 나머지 쌍둥이 기린을 품에 안고 도움을 구하고자 덤블도어에게 향하게 됩니다.

 

덤블도어와 스캐맨더의 만남

스캐맨더는 그린델왈드가 기린을 납치해갔다는 사실을 덤블도어에게 알리게 되고, 그린덴왈드가 기린을 나쁘게 이용하지 못하도록 덤블도어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덤블도어는 그린델왈드와 맺은 언약 떄문에 그린델왈드를 직접적으로 공격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사실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는 젊은 시절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고, 한때 서로를 공격하지 않는 다는 강력한 마법 결계를 맺었기 때문에 서로를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덤블도어는 그린델왈드를 직접 공격할 수는 없지만 스캐맨더에게 그린델왈드의 계략을 저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외에 필요한 부분들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팀을 결성한 스캐맨더

스캐맨더는 기린을 납치해간 그린델왈드를 저지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팀을 결성하게 됩니다.

 

강력한 힘을 가진 덤블도어, 스캐맨더의 형인 테세우스 스캐맨더, 머글 출신이지만 의로운 마음과 굳건한 마음을 가진 제이콥 코왈스키, 방어 마법에 있어서는 최강자인 율랄리 힉스, 그린델왈드에 의해 동생이 죽은 아픔이 있으며 프랑스 순수 혈통의 마법사인 유서프 카마, 뛰어난 지능을 가진 번티 브로드 에이커와 팀을 결성하게 되고 그린델왈드의 계략에 맞서게 됩니다.

 

그린델왈드의 사면

스캐맨더는 팀을 결성하여 그린델왈드를 저지하려 하지만 영국 마법부 지도자인 안톤 보겔이 그린델왈드의 죄를 사면하게 되면서 그린델왈드는 마법부의 지도자를 뽑는 선거에 출마하게 됩니다.

 

그린델왈드는 다른 마법사를 죽이는 악행까지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이기적인 모습을 오히려 지지하는 지지층들이 있었으며, 안톤 보겔 역시 그린델왈드에게 현혹되면서 덤블도어를 배신하고 그린델왈드의 죄를 사면하였고, 그린델왈드가 지도자 선거에 당선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린델왈드는 자신을 방해하는 모든 인물을 처단할 계획을 세우게 되고, 크레덴스를 이용해 덤블도어를 살해할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지도자 선거 경쟁자인 산토스를 독살하려는 시도까지 하게 됩니다.

 

다행히, 덤블도어가 크레덴스를 무사히 저지하게 되고 그린델왈드의 경쟁자인 산토스의 독살을 율랄리 힉스가 막게 되면서 그린델왈드의 계획을 조금씩 저지 해나가게 됩니다.

 

기린의 지도자 선택

그린델왈드는 최종 지도자를 임명하기 위해 기린을 내세우게 되고, 가장 유력한 후보자였던 산토스와 그린델왈드는 기린의 선택을 기다리게 됩니다.

 

사실, 그린델왈드는 기린을 이미 죽이고 마법을 통해 살려서 자신의 꼭두각시처럼 조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린은 그린델왈드를 최종 지도자로 선택하게 됩니다.

 

이에, 결국 그린델왈드는 마법부 최종 지도자로 선출되고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하게 됩니다.

 

신비한 동물사전2 결말

기린이 그린델왈드를 선택하면서 지도자 선출이 끝날 것으로 보였지만, 다행히도 번트 브로드 에이커가 쌍둥이 기린을 무사히 지켜서 지도자 선출 무대 위에 다시 올리게 됩니다.

 

크레덴스도 사실은 그린델왈드가 기린을 죽이고 다시 살려서 거짓 선택을 하게 했으며 이 모든 것은 거짓이라는 고백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진실을 말하게 됩니다.

 

결국 쌍둥이 기린은 그린델왈드를 지도자로 선택하지 않고, 산토스를 최종 지도자로 임명하게 됩니다. 자신의 모든 만행이 들통나버린 그린델왈드는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고 크레덴스를 죽이기 위해 공격하게 됩니다.

 

크레덴스를 향한 공격을 덤블도어가 막게 되는데, 그 순간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 사이에 맺은 강력한 마법 결계가 깨지게 됩니다. 덤블도어는 크레덴스를 지키려 했고, 그린델왈드는 크레덴스를 죽이려 했기 때문에 그 순간 서로의 마음이 상충되며 마법 결계가 부서지게 됩니다.

 

덤블도어는 이제 그린델왈드를 공격할 수 있게 되었고, 결국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는 전투를 합니다. 덤블도어 역시 그린델왈드 못지 않게 강력한 마법사였기에 둘의 싸움은 비등비등했고 그린델왈드는 결국 불리한 자신의 상황을 인식하고 도망치게 됩니다.

 

그린델왈드는 도망치는 순간에도, 자신은 그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길을 선택했을 뿐이며 언젠가는 다시 만나게 될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면서 영화의 결말을 맺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