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2022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by 가성비정사원 2022. 5. 12.
반응형

2022년 최신 기준으로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TOP1부터 TOP10까지를 정리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와 각 선수별 특징과 능력에 대해 간단한 소개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TOP10

  1. 스테판 커리 / 약 580억
  2. 제임스 하든 / 약 570억
  3. 존 월 / 약 570억
  4. 러셀 웨스트브룩 / 약 560억
  5. 케빈 웨인 듀란트 / 약 537억
  6. 르브론 제임스 / 약 526억
  7. 야네스 아데토쿤보 / 약 500억
  8. 데미안 릴라드 / 약 500억
  9. 폴 조지 / 약 500억
  10. 카와이 레너드 / 약 500억

 

1위 스테판 커리 / 약 580억

스테판 커리는 11경기 연속 30득점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고, 역대 최초 7시즌 연속 3점슛 200개를 성공시킨 역사를 쓴 농구선수 이기도 합니다. 이미 실력으로 NBA에서 1인자라는 인정을 받고 있는 스테판 커리는 연봉 역시 NBA에서 1위를 기록하며 한해 580억원이란 고액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스테판 커리는 신장 191cm, 체중 84kg로 일반인들에 비하면 뛰어난 피지컬이지만 NBA 내에서는 다소 피지컬적인 요소는 부족하나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지컬의 한계를 완벽하게 이겨내고 NBA에서 독보적인 포인트 가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스테판 커리는 자신의 소속팀인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에서 NBA 1위 연봉을 받고 있음과 동시에, 언더아머 등의 광고모델 활동으로 부수입 역시 상당히 많은 인기 농구선수 입니다. 스테판 커리는 한때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화제가 된 바 있을 정도로 방송 활동을 통해서도 엄청난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2위 제임스 하든 / 약 570억

제임스 하든은 2013년부터 2022년까지 NBA 최고의 선수들만 모아서 경기를 펼치는 NBA 올스타전에 10회나 참여하며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는 선수입니다.

 

제임스 하든은 신장 196cm, 체중 99kg로 슈팅가드와 포인트 가드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으며 공격의 템포를 바꿔가면서 상대 수비수를 완전히 무너뜨리고 돌파하여 득점을 하거나 혹은 스텝백 슈팅을 통한 득점 마무리를 하는 등 뛰어난 공격력을 겸비한 농구선수 입니다.

 

제임스 하든은 자신의 뛰어난 실력만큼이나 NBA 내에서 570억원의 연봉을 수령하면서 NBA 농구선수 전체연봉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하든의 소속팀인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는 2008년 창설된 팀으로서 제임스 하든을 간판 스타로 키워내고 있습니다.

 

공동 2위 존 월 / 약 570억

존 월은 워싱턴 위저즈 소속으로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공동 2위를 기록하며 제임스 하든과 동일한 연봉 대우를 받으며 매년 570억원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존 월의 소속팀인 워싱턴 위저즈는 12-13시즌에 5승 28패를 할 정도로 성적이 좋지 못한 팀이었고, 존 월 역시 팀 내 부진한 성적을 자주 보여준적이 있었으나, 13시즌부터 갑자기 실력이 상승세를 타더니 한 경기 평균 20 득점 이상을 기록하는 팀 내 에이스로 급부상을 하게 됩니다.

 

꾸준히 NBA 내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존 월은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값어치를 하는 선수로 인정받게 됩니다.

 

4위 러셀 웨스트브룩 / 약 560억

러셀 웨스트브룩은 시애틀 슈퍼소닉스 소속으로 신장 191cm, 체중 90kg의 포인트 가드 선수입니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피지컬 밸런스가 워낙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폭발적인 스피드를 겸비하여 컨디션이 좋은 날은 개인 능력만으로도 상대팀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다만, 러셀 웨스트브룩은 한 때 자유투 성공률이 84%에 달하며 뛰어난 성적을 기록했으나 최근에는 65%대로 자유투 성공률이 감소하며 자유투 실력에 대해 아쉬운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셀 웨스트브룩은 불도저와 같이 폭발적인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어내는 선수이기 때문에 NBA 농구선수 전체 연봉 4위를 기록하며 매년 약 560억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5위 케빈 웨인 듀란트 / 약 537억

케빈 웨인 듀란트는 신장 208cm, 체중 109kg의 체격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어깨가 매우 좁고 팔과 다리는 상당히 긴 보기 드문 체형을 갖추고 있습니다.

 

케빈 웨인 듀란트는 뛰어난 신장조건을 활용하여 리바운드 능력인 NBA 내에서도 최상의 실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개인 슈팅 능력까지 뛰어나며 큰키임에도 불구하고, 스피드도 상당히 빠른편이어서 멀티플레이어로 인정 받고 있는 선수 입니다.

 

케빈 웨인 듀란트는 자유투 성공률도 88% 이상으로 폭발적인 득점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뛰어난 개인 기량을 바탕으로 NBA 농구선수 연봉 5위를 기록하며 매년 약 537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6위 르브론 제임스 / 약 526억

르브론 제임스는 자수성가의 이미지를 지닌 대표적인 NBA 농구선수 입니다. 어릴적 지독하게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206cm 신장과 113kg 체중의 범접할 수 없는 뛰어난 신체조건을 기반으로 농구선수로 데뷔와 함께 엄청난 거액의 연봉을 수령한 선수 입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역대 최다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로서 NBA 농구선수 연봉 6위를 기록하며, 매년 526억원의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7위 야네스 아데토쿤보 / 약 500억

야네스 아데토쿤보는 NBA 리그에서 보기 드문 그리스 국적의 선수로서 211cm 신장과 109kg 체중의 뛰어난 신체 조건을 겸비한 농구 선수 입니다. 야네스 아데토쿤보는 파워 포워드와 센터 포지션을 수행하는 선수로서 밀워키 벅스 구단에 속해있는 플레이어 입니다.

 

밀워키 벅스는 NBA 내에서 하위권을 전전긍긍 했으나, 최근 야네스 아데토쿤보의 맹활약 덕분에 하위권에서 벗어나 우승을 하게 되면서 야네스 아데토쿤보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하위권 팀을 우승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야네스 아데토쿤보의 다음 시즌 연봉액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동 7위 데미안 릴라드 / 약 500억

데미안 릴라드는 188cm 신장과 88kg 체중으로 NBA 선수들 중에서는 체격이 왜소한편이지만,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골 결정력으로 NBA 내에서 뛰어난 포인트 가드로 인정 받습니다.

 

특히, 데미안 릴라드는 데임 타임이라는 시간동안은 폭발적인 기량을 발휘하면서 팀 내 에이스로 활약을 하며 리더쉽 또한 지닌 농구 선수 입니다. 이런 데미안 릴라드의 실력은 상당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공동 7위를 기록하며 매년 약 500억원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공동 7위 폴 조지 / 약 500억

폴 조지는 203cm 신장, 100kg 체중의 체격조건을 가진 선수로서 스몰포워드와 슈팅가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폴 조지는 공격과 수비 모두에 능한 멀티 플레이어로 활약을 하고 있으나, 컨디션에 따라 기복이 심한 편이라 최정상급 MVP로는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불운의 선수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컨디션이 좋을때에는 누구보다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는 폴 조지는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공동 7위를 기록하며 매년 500억원의 연봉을 수령합니다.

 

공동 7위 카와이 레너드 / 약 500억

카와이 레너드는 로스엔젤레스 클리퍼스 소속의 선수로서 201cm 신장과 104kg 체중의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스몰 포워드 포지션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카와이 레너드는 선수 생활 초기에는 극강의 수비력을 바탕으로 수비 전문 선수였으나,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수비뿐만 아니라 공격력도 발전하기 시작해서 현재는 수비와 공격력 모두 뛰어난 NBA 농구선수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카와이 레너드는 NBA 농구선수 연봉 순위 공동 7위를 기록하며 매년 약 500억원의 연봉을 수령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