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알뜰폰 요금제 비교 2021년 최신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4. 18.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는 일반 대형 통신사들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요금으로 최대로 비싸도 약 3만 원 이내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다양한 사이트들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알뜰폰 요금제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분석 사이트 추천 (알뜰폰허브)

알뜰폰허브-사이트-첫페이지
알뜰폰허브-사이트-첫페이지

알뜰폰 요금제를 판매하는 사이트는 국내에 수십 개의 업체가 있습니다. 직접 한 곳 한곳 서치를 하며 찾아다닐 수도 있겠지만 이런 번거로운 절차 없이 알뜰폰 요금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데이터, 음성량, 문자량의 범위를 선정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알뜰폰 Hub)라는 사이트이며 네이버 혹은 구글에서 알뜰폰 허브라고 검색해 주시면 해당 페이지의 링크가 바로 나옵니다. 알뜰폰 허브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분석을 해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주의사항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 가입하고자 하는 알뜰폰 요금제의 월 납부 요금이 3개월 혹은 6개월 뒤에 변동이 생기진 않는지 확인.
  • 가입하고자 하는 알뜰폰 요금제의 데이터 속도가 몇 Mbps 인지 확인.
  • 알뜰폰 요금제 가입 시 제휴 카드 할인 혜택 적용 유무 확인.
  • 알뜰폰 요금제 가입 시 증정되는 사은품 확인.
  •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위 5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가입을 하게 되면 추후 기대하지 않은 비용적 리스크가 생길 수도 있으며, 챙길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각각에 해당되는 내용들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월 납부 요금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할 때 대부분 요금이 우선순위가 되기 때문에 월 납부 요금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그런데 일부 알뜰폰 요금을 판매하는 사이트에서는 최초 가입일 기준 많게는 1년에서 짧게는 3개월 정도만 저렴한 월 납부요금을 제시하고 이후에는 약 2배에 달하는 요금을 부과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할때 월 납부요금 사항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월 납부 요금이 유지되는 기간을 명확히 살펴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월 납부요금의 변동이 있는 경우 요금 고시사항의 맨 하단에 아주 작은 글씨로 일부 개월수만 유지되는 월 납부요금 이라는 내용을 넣곤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메리트는 저렴한 가격에 있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월 납부요금이 대폭 상승된다면 상당한 실망감을 안게 될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할 때 월 납부 요금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확인하셔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속도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같은 요금제 이더라도 네트워크 속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3G 네트워크 기반에서는 5 Mbps 내외, 4G 네트워크 기반에서는 100 Mbps 내외, 5G 네트워크 기반에서는 200 Mbps 내외의 속도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수치적이며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며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파일을 업로드하는 등 어떠한 형태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가입하고자 하는 알뜰폰 요금제 속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뜰폰 요금제는 대형 통신사의 통신망과 네트워크망을 빌려 사용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대형 통신사와 비교할 때 네트워크 속도에 있어서 상당한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부 알뜰폰 요금제 중에는 무제한 요금제라고 판매를 하고는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3 Mbps 속도로 무제한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3Mbps 속도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3G 네트워크 수준의 속도도 되지 않습니다. 무제한 데이터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기에 상당히 답답한 수준인 것입니다. 따라서 가입하고자 하는 알뜰폰 요금제 속도를 명확히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제휴 카드 혜택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할 때 제휴카드 혜택도 함께 살펴보시면 더욱 저렴한 요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월 실적 기준으로 30만 원 이상이면 12,000원 할인 50만 원 이상이면 1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kt m mobile 알뜰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 중인데 롯데카드 제휴를 결합하니 매달 12,000원에서 15,000원 할인 혜택을 받으니 월 납부 요금이 2만 원 내외 수준으로 상당한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알뜰폰 요금제의 제휴카드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사은품

과거에는 무조건 대형 통신사만을 가입했기 때문에 알뜰폰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들어서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하는 고객들이 대거 유입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알뜰폰 요금제 시장 경쟁이 상당히 과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자사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사은품 혜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월 납부 요금만 따지기보다는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했을 때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은품 혜택도 함께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마지막으로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간략하게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의 기준은 월 데이터 사용량 100GB 이상 제공(소진 시 5 Mbps 속도 제공), 음성 및 문자 제공량 무제한을 기준으로 합니다.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업체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가격
스마텔(Smartel) 28,000원
아이즈모바일 29,000원
U+알뜰모바일 40,000원
모빙(mobing) 35,000원
freeT 40,000원

해당 비교 가격은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며 각 업체의 이벤트 기간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는 점은 감안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 최신판 알뜰폰 요금제 비교 내용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