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삼성페이 교통카드 10초만에 등록 사용법 설명

by 가성비정사원 2021. 4. 26.
반응형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삼성 페이 기능을 통해 지갑 없이 교통카드를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 방법은 몰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10초 만에 아주 쉽게 등록하는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 방법

삼성 페이 교통카드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선불로 사용할 것인지, 후불로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선불로 별도로 충전하여 관리하기 보다는 후불로 관리하는 후자가 편하여 삼성페이 교통카드 후불기능을 등록하여 사용 중입니다. 선호하시는 바에 따라 필요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후불, 선불 여부를 결정하셨다면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방법을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접속

가장 먼저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등록하기 위하여 삼성페이에 접속합니다. 일반 애플리케이션 검색란에서 Samsung pay를 타이핑 쳐주신 다음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기존에 삼성페이에 카드를 등록해 두셨다면 홈화면 아래에 카드 끝부분이 탭처럼 보이실텐데 그부분을 끌어올려서 삼성페이 접속을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클릭

삼성 페이 앱에 접속하시게 되면, 홈화면을 내리시다 보면 "교통카드 등록란" 이 보이실 겁니다. 그부분에 등록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미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등록하신 분들은 등록중인 티머니 혹은 캐시비 교통카드가 보이게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

다음으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를 위한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 혹은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둘의 큰 차이는 없이 편의점이나 지하철, 버스 등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나 편의점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 차원에서 티머니가 더 유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캐시비보다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추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제 방식 선택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제는 결제 방식(선불 또는 후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후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본인이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가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에 한해서만 후불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선불을 선택하셔야 하는 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선불, 후불 이외에도 휴대폰 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 시 캐시비 3%, 티머니 6% 수수료가 인출되니 권장드리진 않으나 불가피한 상황일 때는 휴대폰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NFC 카드 모드

위에서 보시는 일련의 과정을 모두 마치면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할 준비가 거의 끝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홈화면 상단 내비게이션 바를 내리게 되면 NFC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활성화 하셔서 NFC 카드 모드로 바꿔 줍니다. 이후에 버스나 지하철, 편의점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시 주의사항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실 때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반드시 내비게이션 상단바의 NFC 모드를 카드 모드로 켜놓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인식이 되지 않아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것처럼 별도의 화면을 출력할 필요 없이, NFC 카드 모드만 키면 기기 자체적으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하니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이중결제

가끔씩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에서 새로운 기기로 기기변경을 하게 되면 삼성 페이 교통카드가 이중결제 되는 것이 아니냐는 궁금점을 가지는 유저분들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의 경우 NFC 방식으로 1인 1기기만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기 변경으로 인해 이중결제가 될 염려는 전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카드사마다 결제방식이 달라서 오류로 이중결제가 되는 경우가 간혹 있긴 한데, 이러한 경우에는 티머니 고객센터 혹은 티머니를 사용할 때 등록해 두신 카드사 고객센터 쪽으로 문의하시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관련 이중결제 문제는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는 부분이니 염려안하셔도 되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10초면 끝

위에서 설명드린 등록방법과 몇 가지 주의사항만 조심하여서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맘편히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및 10초 만에 등록하는 방법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