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이강인 이적 현재까지의 진행상황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4. 28.
반응형

이강인 선수는 현존하는 대한민국 축구선수 중 가장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최고의 유망주로 꼽을 수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소속팀인 발렌시아에서 경기수를 보장받지 못해 이적설이 자주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 이적 관련하여 현재까지의 진행상황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이강인 이적

  • 울버햄튼
  • 마르세유
  • 니스
  • 유벤투스

이강인 선수 이적과 관련하여 지금까지 보도된 축구팀은 위에 소개된 총 4팀입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가능성이 높은 순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강인 팀의 구단인 발렌시아의 현 감독은 하비 그라시아입니다. 하비 그라시아는 계속해서 이강인을 경기에 기용하진 않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쳐버릴 생각도 없이 계속 이강인이 팀에 잔류하기를 단지 바라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이강인 선수도 명확하게 구단에 이적을 요구하고 계속해서 발렌시아의 팀 내 상황도 좋지 못하여 감독 경질 논란까지 빚어지다 보니 그라시아 감독도 더 이상은 이강인 선수에게 잔류를 요구하진 않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 이강인 선수의 이적은 기정사실화 된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어떤 팀으로 이적하느냐가 가장 큰 이슈입니다. 이강인 이적설 관련하여 거론된 구단들과 어떤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울버햄튼 이적설

울버햄튼-로고
울버햄튼-로고

이강인 이적 관련하여 최근 가장 강력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구단이 바로 울버햄튼입니다. 울버햄튼으로의 이적 가능성이 가장 크게 점쳐지는 이유는 바로 발렌시아도 이강인이 울버햄튼으로 이적하길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울버햄튼 소속 선수 중 최근 엄청난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는 라마 피르 선수를 발렌시아는 원하고 있고, 울버햄튼은 라마 피르를 처분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트레이드 명목 하에 이강인을 자신의 팀으로 데려오길 원한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발렌시아와 울버햄튼 모두 이강인 이적을 통해 원하는 바를 쟁취할 수 있는 포인트가 확실하기에 현재까지는 이강인이 울버햄튼 으로 이적하게 될 것이라는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마르세유 이적설

마르세유-로고
마르세유-로고

초고속 승진을 통해 마르세유 회장 자리까지 빠르게 올라가 능력자라는 별명을 가진 파블로 롱고리아가 최근 이강인에 대한 평가를 긍정적으로 내린 바 있습니다. 마르세유의 실질적 일인자로 볼 수 있는 파블로 롱고리아가 이강인에 대해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이강인 선수에게는 출전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는 히든카드와 같은 연결고리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가능성을 바라보고 투자하려 하는 마르세유로 이강인 선수가 이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사실상 울버햄튼보다 마르세유는 입지가 비교적 떨어지는 소속팀 이기에 이강인 선수가 이적하더라도 주전 자리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강인 선수에게도 상당히 매력적인 이적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니스 이적설

니스-축구선수
니스-축구선수

니스는 마르세유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명문 구단으로 역시 이강인 선수를 강력히 원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니스를 가게 된다면 마르세유와 마찬가지로 주전 확보를 위해 이적을 하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니스 역시 마르세유처럼 프랑스 리그라는 어쩌면 비주류라는 한계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무대는 아니며, 이강인 선수에게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마르세유와 니스는 같은 프랑스 리그이긴 하지만, 마르세유 보다는 니스가 재정적 상황이 훨씬 좋은 구단이기에 이강인 선수를 기용하여 폭넓은 투자를 하게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강인 선수와 니스 이적설은 아주 가능성이 높진 않지만 이강인 선수에게 있어선 출전 기회가 상당히 배고픈 상황이기에, 어쩌면 확실한 출전 보장을 위해 니스로 이적을 하게 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유벤투스 이적설

유벤투스-로고
유벤투스-로고

유벤투스가 이강인에게 접촉한 것은 이번 시즌이 처음이 아니라, 여러 차례 관련하여 이강인에게 접근했었고 관심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강인 선수가 실질적으로 유벤투스로 이적할 가능성은 낮아도 너무 낮은 확률입니다. 아무래도, 유벤투스는 명문구단이고 축구계에 있어서 한 획을 긋는 구단인 만큼 엄청나게 화려한 선수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렌시아에서 출전 기회를 보장받지 못해 떠나려 하는 이강인이 굳이 유벤투스로 이적하여서 자신의 발목을 한번 더 잡을 이유는 없다고 보입니다. 유벤투스에서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강인 선수가 유벤투스로 이적할 가능성은 현저히 낮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강인 이적 현재까지의 상황 총정리

이강인 이적 관련하여 현재까지 진행된 상황을 총정리했습니다. 울버햄튼, 마르세유, 니스, 유벤투스 총 4개의 팀이 이강인과 컨택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실질적으로 가능성이 높은 구단은 울버햄튼, 마르세유, 니스로 볼 수 있겠습니다. 어떤 팀을 가던 대한민국의 최대 유망주인 이강인 선수가 확실하게 출전 기회를 보장받아 큰 무대에서의 경험을 단단히 쌓길 바라 봅니다. 이상으로 이강인 이적 내용 총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