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By 정사원

애플 비전 프로 스펙, 디자인, 사용 방법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3. 6. 8.
반응형

애플에서 AR 및 VR 형태의 증강 현실 비전 프로를 곧 공개할 것이라는 오랜 루머 끝에, 드디어 실물이 공개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실제 정보들을 바탕으로 애플 비전 프로 스펙, 디자인, 사용 방법 을 총정리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플-비전-프로
애플-비전-프로

애플 비전 프로 스펙

정식 모델명 Apple Vision Pro
프로세서 애플 M2+ 애플 R1
내부 디스플레이 2,300만백개 픽셀
외부 디스플레이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 넓이(크기) 1,200인치
스피커 듀얼 드라이버 공간음향 시스템
배터리 최대 2시간
가격 3,499$

애플 비전 프로는 3D 가상 공간을 구현해내기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 하기 위한 스펙 탑재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펙 뒷받침을 위해 이번 애플 비전 프로에는 총 2개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애플의 M2와 신제품인 애플 R1칩이 탑재되었습니다. M2는 전반적인 컴퓨팅 성능 및 온도, 소음 등을 관리하며 R1칩은 실시간 센서 처리를 위해 탑재된 칩이라고 합니다. 이질감 없는 가상 공간 구현을 위해 R1칩의 센서 처리 속도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눈을 깜빡이는 속도보다 약 8배 빠른 수치의 성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가 가장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배터리 타임 입니다. 최대 2시간 수준으로 배터리 성능은 매우 떨어지는 편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나, 애플 비전 프로의 특성상 실제로 제품을 안경처럼 착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는 것은 매우 불편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애플 비전 프로 디자인

애플-비전-프로-디자인
애플-비전-프로-디자인

애플 비전 프로 디자인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급감을 더해주기 위해 특수 알루미늄 합급을 사용했으며 애플 비전 프로의 핵심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렌즈 부위에는 코팅 글래스를 탑재하였습니다. 부위별 부품을 조립했다는 느낌 없이, 하나의 부품이라 느껴질 정도로 이질감과 단차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것이 애플 비전 프로의 가장 큰 디자인적 장점 입니다.

 

또한, 특이하게 애플 비전 프로 하단에는 조그만한 원형 구멍들이 뚫려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장시간 사용시 발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쿨링을 위해 자인적으로 구멍을 만들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비전 프로를 착용하기 위한 뒤쪽 헤어밴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참고로 헤어밴드의 디자인은 기존 애플워치의 트레일루프와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에는 총 12개의 카메라, 5개의 센서 그리고 6개의 마이크가 탑재 되어 있다고 하는데 외부에서는 찾기 힘들 정도로 깔끔한 내장형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 애플 비전 프로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놀라운 부분은 다른 애플 제품들과는 다르게 애플의 트레이드 마크인 로고가 외부에 부착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애플 행보와는 다른 특이점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디스플레이

애플-비전-프로-디스플레이
애플-비전-프로-디스플레이

애플 비전 프로는 증강 현실이 주 목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실제로 증강을 구현해내는 안경 내부에 있는 디스플레이의 성능이 가장 중요한 스펙 요소 입니다. 애플도 이미 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였으며 실제로 애플 비전 프로 한쪽 패널당 약 2,300만개의 픽셀이 탑재되어 4K TV보다도 더 많은 양의 픽셀이 탑재되어 초고성능의 화질을 구현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즈 역시도 특수 3매 렌즈로 디자인하여 3D 증강현실을 볼 때 괴리감이 최대한 적도록 했으며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하게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디자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 비전 프로 디스플레이는 맥북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맥북에서 보던 화면을 그대로 비전 프로로 옮겨서 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도 준비를 하였다고 합니다.

 

애플 비전 프로 사용 방법

애플 비전 프로는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작 방식을 지향하기 때문에,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눈의 단순한 동작만으로도 애플 비전 프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내부 고속 카메라를 통해서 안구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등의 정교한 분석을 통해 눈의 움직임 만으로도 애플 비전 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애플 비전 프로는 지금껏 증강 현실 구현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의 사용 방법들이 다수 적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앱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실행을 시킬 수 있고, 손가락 두 개를 맞대는 것만으로도 특정 앱 선택이 가능하며 음성인식도 가능하여 검색창을 바라보고 말을 하면 별도의 자판 입력 없이도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