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유튜브 광거 제거 프로그램 사용 비추천 이유

by 가성비정사원 2022. 5. 30.
반응형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광고를 시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불법 앱 혹은 확장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임의로 광고를 제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당 글을 통해 임의로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 사용을 하는 것을 비추천하는 합리적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 비추천 이유

  • 불법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위법 판정 가능성
  • 유튜브 크리에이터 보호
  • 바이러스, 개인 정보 유출 문제

 

불법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위법 판정 가능성

유튜브 광고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고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합법화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지 않고 임의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튜브 광거를 제거할 수 있으며 그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유튜브 밴스드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는 아이폰은 보안 문제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을 하고 있으며 밴스드를 이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과 마찬가지로 모든 광고를 제거하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유튜브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애드 블락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00%는 아니더라도 일부 유튜브 광고 영상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제작사인 구글이 이러한 애드 블락, 유튜브 밴스드를 위법으로 신고하지 않는 이유에는 현재는 이렇다할 위법 판정을 내릴만한 사유가 명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에라도 구글이라는 대기업이 마음먹고 유튜브 밴스드나 애드블락 이용자를 처벌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면 입장이 달라집니다.

 

엄연히, 유튜브 제작자로서 유튜브 광고 집행 권한 역시 구글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권한입니다. 유튜브는 시청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영상을 제공하는 대가로 광고를 집행하고 광고비를 받아가는 구조이기에 구글 입장에서는 광고를 불법으로 차단하는 것은 자신들의 광고비 수입원을 잃게 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현재는 유튜브 밴스드나 애드 블락 이용 유저에 대한 마땅한 처벌 사례가 없지만, 언제든 구글이 입장을 바꿔서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들을 처벌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하면 불법으로 사용 중인 유저들이 한순간에 범죄자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구글이 허락하지 않은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을 임의로 사용하는 행동을 중지하시길 적극 권장드립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보호

현재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 수 있도록, 광고 시청을 통해 발생한 광고 수입의 일부를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유튜브들 역시 광고 수입비를 얻기 위해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광고 수익 구조가 등장하기 이전까지는, 알맹이가 없는 동영상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돈 주고 배워야 될 정보들도 유튜브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불법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증가하게 되면, 기존에 광고를 성실히 시청했거나 혹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해 유료로 광고를 제거하는 유저들의 반발심이 커지게 되고 결국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계속 증가 추세가 되면서 유튜브 광고 수익 구조가 무너지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시청하기 싫다면, 유료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내면 됩니다. 프리미엄 구독료는 유튜브 크레에이터에게도 수입을 배분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피해를 보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광고 불법 제거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용하다 보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수입이 큰 폭으로 줄어들게 될 것이고 점점 양질의 콘텐츠는 사라지고, 질이 떨어지는 컨텐츠들이 대거 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보호하여 꾸준히 양질의 컨텐츠 제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튜브 광고 제거 불법 프로그램을 근절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 개인 정보 유출 문제

유튜브 광고 불법 제거 프로그램에는 대표적으로 유튜브 밴스드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는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보안이 취약한 안드로이드는 사용이 가능하나 보인아 강력한 아이폰에서는 사용 조차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유튜브 밴스드는 바이러스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해 어떠한 안전망도 없으며 특히, 검색 기록 등의 민감한 정보들이 고스란히 유출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당장 구독료를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동일한 기능을 갖춘 유튜브 밴스드를 사용하면 만족감은 높을 수 있지만 만약 이로 인해 사생활 정보가 유출되거나 혹은 바이러스에 유출이 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보다 훨씬 더 높은 금전적 피해 대가를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의 소유권자인 구글이 정식으로 허락한 유튜브 광고 제거 방식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유일합니다. 이외에 유튜브 밴스드나 혹은 애드블락 등의 광고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바이러스, 사생활 정보 유출등이 발생했을때 구글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 개인 정보 유출 등의 더 큰 문제를 사전에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유튜브 광거 제거 프로그램 사용은 비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