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구글 검색 지역설정 다른나라 변경 방법

by 가성비정사원 2022. 5. 27.
반응형

기본적으로 국내에서 구글을 사용하면 검색 결과는 국내에 국한되어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 지역 설정을 다른 나라로 변경하면 다른 나라의 검색 결과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 검색 결과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구글 검색 지역 설정 변경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 순서

  1. 구글 검색 환경설정 접속하기
  2. 지역 설정 다른나라 변경 및 저장
  3. 변경 후 검색

 

1~3번 순서대로 설정을 변경하면 구글 검색 지역을 국내에서 다른 국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3분만 투자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구글 검색 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3번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항목별로 아래에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구글 검색 환경설정 접속하기

구글 메인 검색창에 "지역 설정"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검색 환경설정"이라는 페이지가 검색됩니다. "검색 환경설정" 페이지로 접속하면 구글 검색 환경설정으로 접속됩니다.

구글-검색창-지역설정-검색환경설정-접속-방법
구글-검색창-지역설정-검색환경설정-접속-방법

 

구글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설정" 항목에서 "검색 설정" 을 클릭하여 구글 검색 환경설정에 접속할 수도 있으니,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구글 검색 환경설정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설정-검색설정-접속-방법
구글-설정-검색설정-접속-방법

 

2. 지역 설정 다른나라 변경 및 저장

구글 검색 환경 설정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최하단에 위치한 "지역 설정" 란에서 구글 검색 지역을 변경하고자 하는 다른 나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지역 설정을 뉴질랜드로 변경한다고 가정하면 뉴질랜드를 클릭하여 지역 설정을 변경합니다.

지역설정-변경
지역설정-변경

그리고, 구글 검색 지역설정 변경이 최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단에 위치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역설정-변경-저장
지역설정-변경-저장

 

3. 변경 후 확인

최종적으로 구글 검색 지역설정을 다른 나라로 변경 완료하셨다면,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가장 먼저, 구글 메인 페이지에서 Google 제공 서비스 국가가 변경한 국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로 구글 검색 지역 국가를 변경하게 되면 Google 제공 서비스 : norsk로 변경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구글 검색 지역설정이 변경된 것입니다.

Google-제공-서비스-변경-확인
Google-제공-서비스-변경-확인

그리고 최종적으로 검색 지역 설정이 잘 변경 되었는지 확인을 위해 검색창에 COVID-19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 지역 설정 변경 이전에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통계치가 검색되는 것이 정상이지만, 검색 지역을 노르웨이로 변경했기 때문에 노르웨이의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통계치가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지역설정-변경-확인-예시
구글-지역설정-변경-확인-예시

만약 변경국가가 노르웨이가 아닌, 말레이시아라고 가정하면 말레이시아의 코로나 확진자 통계치가 검색이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검색 지역 설정이 문제 없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