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티스토리 수익 실현 가능할까 ?

by 가성비정사원 2021. 12. 24.
반응형

티스토리를 약 1년간 운영하면서 대부분 수익 실현이 불가능하다는 후기를 남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직접 운영을 해보니 티스토리 수익은 실현이 가능했고 제가 1년간 티스토리를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수익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수익 실현 불가능 하다고 이야기하는 이유

티스토리 수익이 실현 불가능 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은 대다수 국내에서 익숙한 네이버 블로그 운영 방법과 유사한 방법을 채택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글의 내용과 상관없이, 정확히 알 수 없는 로직에 의해 키워드만 잘 선정해도 엄청난 외부 유입이 생기는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글을 적어야만 외부 유입이 발생합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도 초창기에는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아무 글이나 적어도, 다음 유입이 생기지만 얼마 가지 못해 저품질이라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음은 특정한 이유 없이 저품질을 남발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블로거들의 질적 성장에 탄력을 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한 달에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던 분들도 다음 의존도가 높았다면 하루 아침에도 1,000만원 수익이 0원으로 전락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티스토리 수익 실현이 불가능하다고 대부분 생각하는 이유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기반으로 하는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이 알 수 없는 로직 기반으로 상위 노출이 되는 커뮤니티에 익숙해져 있으며 이러한 글쓰기를 지속적으로 해왔기 때문에 수익 실현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티스토리 수익 실현 어떻게 가능했을까?

제가 티스토리 수익 실현이 가능했던 이유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글을 적고, 이러한 글을 상위 노출시켜 주는 플랫폼을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상위 노출시켜주는 플랫폼은 어디일까요? 바로 구글입니다.

 

구글은 애매모호한 로직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명확한 기준에는 정확한 정보 전달이 기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양질의 글을 적는다면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가 되었건 간에 구글 상단 노출이 성사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아무 글이나 막 써서 하루아침에 1,000명이 들어오는 기적 같은 일은 생기지 않지만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글을 정확하게 전달만 한다면 지름길이 아닌 정공법을 통해 서서히 방문자 유입을 늘려나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정확히 구글 유입을 노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자 수를 늘리고, 글을 많이 쓰고, 불필요한 사진을 첨가하는 방식보다는 글의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며, 글자 수가 적더라도 정확한 정보가 함축되어 있는 글을 적습니다.

 

저 또한 정확한 정보 전달 글쓰기 실력을 키우기 위해 기반을 다졌고, 결국 이러한 글쓰기 실력을 바탕으로 구글 외부 유입을 서서히 구축해 나가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실현을 위해서는 지름길이 아닌, 정공법 (구글 유입을 노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수익 실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공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할 때, 우리는 남들의 블로그를 베껴 쓰거나 혹은 이곳저곳에서 정보를 요약해서 일명 짜깁기 형식의 글쓰기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구글 유입을 노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러한 방식의 글쓰기가 통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론적으로 사실에 입각하며, 내가 적는 글에 대해 확실히 알고 정보를 전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티스토리 수익 인증을 하며 각종 전자책이나 강의를 판매하는 디지털 노매드들이 많습니다.

 

전자책이나 강의에 진실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고수익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자신들의 수익을 인증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자신들의 비결을 최대한 숨기려 하고, 또한 시시각각 로직이 변한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섣불리 전자책이나 강의를 만들어 판매하지 않습니다.

 

한 번에 1,000만 원의 수익을 노리기보다는 정공법을 통해 정보성으로 가득한 글쓰기를 쓰는 기술을 터득하시며 꾸준히 글을 써내려 가시면 분명 특정 시점 티스토리 수익이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순간이 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 또한 매일 2~3개 이상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이 아닌, 여러 개 계정을 이용하고 있으며 최소 하루 10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1년 정도 되었지만, 실제로 이 정도의 수익이 나기 시작한 시점은 블로그를 약 8개월 정도 운영했을 때입니다.

 

한 달 수익이 10달러 조차 되지 않던 블로그는 어느새 성장하여 하루 10달러로 성장을 했고, 이제는 하루 50달러를 목표로 매일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티스토리 수익 실현을 위해서는 전자책을 사고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양질의 글을 전달하기 위해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는 방법을 직접 글쓰기를 하면서 시행착오를 통해 터득해 나가고 시시각각 변하는 로직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수익 실현이 불가능한 이유는 국내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쓰기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며, 수익 실현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이전의 글쓰기 방식은 버리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양질의 글쓰기를 바탕으로 꾸준한 글을 발행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수익 실현 가능할까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