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넷플릭스 지금우리학교는 결말 및 시즌2 예고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2. 1.
반응형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시청 이후 결말이 시사하는 바와 내용들을 총정리해보겠으며, 결말에 숨겨진 시즌2를 예고하는 내용들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지금우리학교는 결말

지금 우리 학교의 결말은 결국 많은 친구들과 가족들의 희생으로 인해 남온 조, 이수혁, 장하리, 박미진 등 아이들은 좀비들로부터 도망쳐 무사히 안전한 격리소로 대피를 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격리소로 대피한 아이들은 기뻐하기 보다는 이미 희생되어버린 친구들과 가족들 때문에 슬픔에 사로잡혀 버립니다.

 

그러던 어느날, 남온 조는 격리소에서 빠져나와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효산고등학교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런데 효산고등학교 옥상에 누군가 장작불을 피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그 아이가 바로 자신의 친구였던 최남라일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최남라는 원래, 친구들과 함께 격리소로 도망을 치고 있었지만 윤귀남에 의해 좀비 화가 되었지만 면역자로 인간과 좀비 중간의 자아를 붙잡고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이성을 잃어가는 자신을 통제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자기도 모르게 남온 조와 이수혁을 물어뜯으려 했다는 죄책감 때문에 중간에 사라져 버렸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이 그리웠던 최남라는 남온 조에게 입버릇처럼 이야기했던 장작불을 옥상에 피게 되고, 남온 조는 그 모습을 보고 최남라라는 확신을 가지고 이수혁, 장하리, 박미진 등 친구들과 함께 효산고등학교로 다시 찾아가게 됩니다.

 

효산고등학교 옥상에 도착한 아이들은 최남라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최남라가 아이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원래는 좀비화로 인해 한쪽 눈이 붉게 충혈된 최남라 였었지만 어찌 된 일인지 완벽한 인간의 모습으로 눈이 붉게 충혈되지 않은 모습으로 아이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친구들은 최남라에게 지금까지 어디에 있었냐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이에 최남라는 할 일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정확히 어떤 일인지를 설명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은 최남라에게 함께 격리소로 도망치자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남라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더 있다며 친구들과 함께 갈 수 없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알고보니 최남라 뿐만 아니라 자신과 비슷한 좀비 바이러스 면역자들이 몇명 더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최남라는 그 아이들을 위해서 격리소로 지금 당장은 갈 수 없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결국 최남라는 옥상에서 뛰어내리면서 자신과 같은 면역자 친구들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친구들은 인간의 능력을 벗어나 옥상에서 아무렇지 않게 뛰어내리는 최남라를 바라보며 충격에 빠진 듯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

 

지금우리학교는 시즌 2 예고

마지막으로 최남라가 아이들에게 했던 이야기를 통해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 예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남라는 자신과 같이 좀비에게 물렸지만, 면역자인 아이들을 돋기 위한 계획을 갖고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남라 역시 좀비화가 진행되고 있었지만 완벽하게 통제하고 인간의 모습을 띄고 있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스스로 힘을 통제하는 방법에 대해 터득했다는 점 또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옥상에서 뛰어내리는 등 인간의 한계치를 뛰어넘은 최남라는 자신과 같은 아이들과 함께 바이러스가 꼭 나쁜 것이 아니라, 인간 한계치를 뛰어넘고 통제를 하게 되면 더 발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나타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에서 어른들이 아이들을 구하지 않고 그들을 사회적으로 배제시킨 점을 미루어볼때 최남라가 각성을 했다고 하더라도 이를 완벽하게 통제하지 못할것이라는 불신으로 인해 분명 분열이 생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따라서, 아마도 지금우리학교는 시즌2 에서는 최남라와 면역자인 아이들이 더 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어른들과 아이들의 이념적 차이로 인한 대립이 분명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1의 최대 빌런이었던 윤귀남이 불속에 휩싸이긴 했지만, 확실하게 죽은듯한 모습을 보여주진 않았기 때문에 지금우리학교는 시즌2에 충분히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입니다.

 

최남라는 좋은 면역자로 활동을 하게 되지만, 윤귀남은 사악하게 좀비 바이러스 힘을 이용하여 분명 또 다른 나쁜 계획을 꾸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윤귀남은 시간이 지날수록 유전자 변형으로 인해 더욱 강한 힘을 갖게 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2에서의 윤귀남은 분명 시즌1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갖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해 최남라와의 대립 구도도 분명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및 시즌2 예고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