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By 정사원

레노버 P11 가격 스펙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1. 10. 25.
반응형

레노버 P11은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 정도로 가격 대비 훌륭한 스펙을 가진 저가형 태블릿 기기입니다. 애플사의 태블릿 액세서리인 애플 펜슬보다 가격이 저렴한 태블릿으로 화제가 된 레노버 P11 태블릿의 가격 및 스펙을 완벽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노버 P11 가격

레노버-p11-외관
레노버-p11-외관

레노버 P11 가격은 RAM 4GB/ROM 64GB 모델은 165,570원이며 RAM 6GB/ROM 128GB 모델은 191,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원래 첫 출시 당시에는 10만원 초반대에 레노버 P11 태블릿을 구매 가능했었지만, 다양한 IT 테크 유튜버들을 통해 레노버 P11이 가성비가 좋다는 제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가격이 상승하여 현재는 10만 원 중반대에 구매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레노버 P11 가격은 변동폭이 큰편이기 때문에, 인기가 조금 사그라들 때쯤 구매를 하게 되면 10만 원 초반대에 충분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노버 p11 가격 가성비 좋다는 평가받는 이유?

레노버 p11 가격이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는 '영상 감상' 용도로 태블릿을 구매하는 분들에게 뛰어난 만족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태블릿을 다각적으로 활용하는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100만 원대에 육박하는 플래그쉽 태블릿을 구매하더라도 대부분은 '영상 감상'이 태블릿 사용의 주목적이 됩니다.

 

영상 감상을 할 때 태블릿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디스플레이 크기 및 성능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크고, 화면 선명도가 뛰어날수록 영상 감상에 유리한 요건을 가지게 됩니다.

 

레노버 P11은 10만 원대 저가형 태블릿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저가형 태블릿들과는 다르게 1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개인 화면 최적화를 위해 화면의 색감 등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감상에 있어서 최적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어차피 대부분은 100만 원에 육박하는 플래그쉽 태블릿을 구매하더라도 영상 감상용으로 사용하는 일이 태반이니, 플래그쉽의 1/5 수준 가격으로 아주 저렴한 레노버 P11을 구매하면 생각보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크고, 선명도나 화질도 만족스럽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내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

 

레노버 P11 스펙

CPU 퀄컴 스냅드래곤 662 (Octa core)
운영체제 안드로이드10 (안드로이드11 업그레이드 지원)
디스플레이 크기 11인치
화면 최대 밝기 400 nit(니트)
RAM 4GB 또는 6GB
ROM (스토리지) 64GB 또는 128GB
배터리 7500mAh (평균적으로 12시간 인터넷 사용 가능)
스피커 3개 지원 - 쿼드 스피커 (돌비 애트모스 지원)
마이크 2개 지원 - 듀얼 마이크
무게 490g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 후면 1300만 화소
보안 (잠금해제) 페이스 인식

레노버 P11에 탑재된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일반적으로 보급형 태블릿에는 스피커가 1개 또는 2개만 탑재되기 마련인데 레노버 P11에는 총 3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쿼드 스피커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까지 지원하여 꽤나 괜찮은 스피커 성능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또한 저가형 태블릿들은 대부분 지문인식 등을 통한 잠금해제만 가능한 반면에 레노버 P11은 페이스 인식까지 가능하니 스펙적으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레노버 P11 스펙 수준으로 실제 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하게 되면 어느 정도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지가 가장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단순 스펙만으로는 성능 체감이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레노버P11을 이용하여 영상감상 및 게임을 할 때 어느정도 성능 수준이 발휘되는지 내용을 세분화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노버 P11 성능 게임용

레노버-p11-게임
레노버-p11-게임

레노버 P11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플래그쉽과 비교하면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레노버 P11로 배틀 그라운드 게임을 구동하면 게임 설정에서 화질은 밸런스 또는 원활 수준에서 구동이 가능하며 FPS 설정 역시 '저'로 설정을 해두어야 겨우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고사양 게임으로 불리는 '원신'을 구동하기는 거의 불가능한 수준으로 레노버 P11은 게임용에 있어서는 상당한 제약이 뒤따르는 태블릿입니다. 그 이유는 레노버 P11에 탑재된 CPU 성능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구동할 때 가장 중요한 성능이 바로 'CPU 성능'입니다.

 

 

레노버 P11에 탑재된 CPU는 퀄컴 스냅드래건 662로 일반적으로 4G 스마트폰에나 탑재되던 구형 CPU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에서 출시한 보급형 태블릿인 A7 2020에 탑재되었던 CPU 이기도 하며, 최근 출시하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건 888, 892 등과 비교한다면 3~4단계는 아래급의 CPU로 게임을 할 때 당연히 성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주 가볍고 단순한 수준의 게임을 즐길 용도로 레노버 P11을 구매하신다면 추천은 드리지만, 이외의 고사양을 요구하며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요구한다면 레노버 P11은 확실하게 비추천드립니다.

 

레노버 P11 영상 감상용

레노버-p11-영상감상
레노버-p11-영상감상

레노버 P11은 영상 감상 측면에서 스펙을 체크해 본다면, 상당히 뛰어난 면모를 보여줍니다.

 

우선 보급형 태블릿 답지 않게 3개의 스피커를 탑재하여 영상 감상을 할 때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으로 작용하며 무엇보다 생생한 영상 소리까지 캐치하는 Dolby Atmos Sound(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적용한 점 또한 영상 감상에 있어서 최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자 지정으로 이퀄라이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영화모드'로 이퀄라이저를 설정하시면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서 영상 감상에 있어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사운드뿐만 아니라, 영상 감상을 할 때 개인이 느끼는 편안함에 따라  색온도를 조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색상 밝기도 기본값 혹은 밝게 두 단계로 조정을 할 수 있어서 기본적인 커스텀이 가능한 점도 레노버 P11을 통해 영상 감상을 할 때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