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By 정사원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및 성능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4. 13.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예상 출시일과 성능이 일부 공개되고 있습니다.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 5세대보다 확연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전망이며, 대략적인 출시 일정도 예상되고 있는 상황으로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및 성능 정보를 완벽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6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은 2022년 하반기 혹은 2023년 상반기가 가장 유력합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이 공개되진 않았으나,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출시 패턴을 고려해보면 전작 기준으로 약 1~2년 뒤에 신제품이 출시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2021년 4월에 출시된 점을 고려할 때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은 2022년 하반기 혹은 늦어도 2023년 상반기 내로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애플의 모든 신제품들의 출시 패턴이 이전보다 빨라진 점을 고려한다면,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 보다는 2022년 하반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정확하게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미국 출시일을 먼저 살펴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는 미국에 선발매를 한 시점으로부터 1~2개월 이후 국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시장에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출시했다면 미국 출시일 시점 기준으로 1~2개월 이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6세대 성능

  1. 맥세이프 적용
  2. M2칩 탑재
  3. 미니LED 또는 OLED 패널 탑재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성능 1. 맥세이프 적용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는 맥세이프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맥세이프 적용을 위해서는 후면 재질이 유리로 제작되어야만 가능합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알루미늄 재질이기 때문에 맥세이프 호환이 불가능했으나, 새롭게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맥세이프를 위해 후면 일부 부분을 알루미늄에서 유리로 변경하여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6세대는 단순히 맥세이프 충전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아이폰 혹은 에어팟 등의 타 애플 제품과 양방향 충전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6세대 성능 2. M2칩 탑재

아이패드 프로6세대에는 차세대 맥북에도 탑재될 전망인 M2칩셋이 프로세서로 탑재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M1 칩셋도 이미 현존하는 칩셋 중 최고의 스펙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었습니다. 참고로 M2 칩셋은 M1 칩셋 대비 소폭 상승된 성능을 자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M1 칩셋은 현존하는 기술력 대비 완성형 프로세서에 가깝기 때문에 M2 칩셋이 M1 칩셋 대비 아주 큰 폭의 성능 상승을 보여주진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실제로, M1 프로 칩셋과 M1 맥스 칩셋보다는 M2 칩셋이 떨어지는 사양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M2 칩셋에 대한 정확한 성능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수치적으로 M1 칩셋과 비교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확실한건 M2 칩셋이 M1 칩셋보다 성능이 뛰어나긴 하나 눈에 띄게 큰 발전은 없을 전망입니다.

 

아이패드 프로6세대 성능 3. 미니 LED 또는 OLED 패널 탑재

아이패드 프로6세대의 디스플레이 패널로는 미니 LED 또는 OLED 패널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전작인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미니 LED를 탑재한 바 있으며, 미니 LED는 고질병처럼 디스플레이 블루밍 현상을 겪고 있어서 문제가 된 바 있습니다. 만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도 동일한 미니 LED 패널을 사용한다면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동일하게 블루밍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니 LED 패널은 블루밍 현상이라는 단점도 있지만, 반면에 번인 현상이 없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장단점이 명확한 패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 미니 LED 패널이 아닌 OLED 패널을 탑재하게 되면 미니 LED 보다 비교적 선명한 화질을 자랑할 것이며, 블루밍 현상 또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OLED 패널은 고질병처럼 장기간 패널을 이용하면 번인 현상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니 LED와 OLED 패널 모두 한 패널이 더 좋다고 단정짓긴 어려우며 장단점이 명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중국의 BOE 공장에서 OLED 패널이 생산되고 있다는 루머가 생기면서 아이패드 프로 6세대에 OLED 패널이 탑재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태블릿에 탑재되는 모든 OLED 패널은 애플의 경쟁사인 삼성이 전량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에서는 삼성에 의존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삼성 도움 없이 생산 가능한 미니 LED 패널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일 및 성능 완벽 정리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