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By 정사원

휴대폰 싸게 사는 법 3가지 총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2. 4. 14.
반응형

휴대폰 가격이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새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에 부담을 느낍니다. 하지만 방법만 알면 휴대폰을 훨씬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휴대폰 싸게 사는 법 3가지를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폰을 사시길 추천 드립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3가지

  1. 휴대폰 성지
  2. 신품급 중고폰 구매
  3. 온라인 자급제폰 구매

 

휴대폰 성지

휴대폰 성지는 특정 휴대폰 판매점에서 시세 대비 대폭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장소를 뜻하는 단어 입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휴대폰 성지는 신도림 테크노마트, 용산 전자상가, 강변 테크노마트, 네이버 밴드, 카카오 채팅방 등에 다수 입점해 있으며, 휴대폰 성지라 불리는 판매점들은 자신들의 마진을 대폭 줄여가면서 구매자에게 불법 보조금을 주는 방식을 통해 휴대폰 가격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마진을 적게 가져가는 대신, 휴대폰 성지라는 입소문이 돌면 판매량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량을 높여 이익을 취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엄연히 휴대폰 성지를 통해 받는 불법 보조금은 불법 행위 이지만, 실질적으로 처벌이 이뤄지는 경우가 적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 성지를 이용해서 핸드폰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휴대폰 싸게 사는 법으로 휴대폰 성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부 휴대폰 성지라 불리는 곳들은 일명 '좌표'라는 것을 공유합니다. 휴대폰 성지에서 공유하는 좌표란 신상 핸드폰 판매가를 일종의 표로 만든 자료를 뜻합니다.

 

휴대폰 성지에서 공유하는 좌표는 주로 네이버 밴드에서 운영 중인 휴대폰 성지 관련 밴드 또는 카카오 채팅방에 가입을 하면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성지는 일반 공식 휴대폰 대리점에서 판매중인 휴대폰 가격 대비 반값 이상으로 가격이 저렴하며 최신 휴대폰 기종도 거의 공짜로 구매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싸게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휴대폰 성지를 찾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성지 찾는 방법

  • 네이버 밴드 검색 : 네이버 밴드에 가입을 한 뒤, 밴드 검색창에 "휴대폰 성지"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휴대폰 성지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곳에 가입을 하게 되면 성지 위치를 공유받고 성지를 통해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채팅방 : 일부 휴대폰 성지는 카카오 채팅방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채팅방 검색창에 "휴대폰 성지" 라고 검색하여 검색되는 휴대폰 성지 한 곳을 선택하여 채널 친구 추가를 하시면 성지 위치를 공유받을 수 있으며, 해당 휴대폰 성지에서 판매 중인 휴대폰 가격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방문 : 신도림 테크노 마트, 용산 전자상가, 강변 테크노마트가 오프라인 휴대폰 성지의 대표적인 장소들입니다. 이곳에 방문하시면 일반 휴대폰 공식 대리점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에 휴대폰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신품급 중고폰 구매

휴대폰 싸게 사는 법 2번째는 신품급 중고폰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중고폰의 특성상 사기의 위험이 많고, 일부 부품을 교체하는 등의 눈가림 행위도 많고, 명의 도용 등의 문제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중고폰 사기를 당하는 경우는 개인에게 중고폰을 구매하기 떄문이며, 신뢰도가 높은 중고폰 공식 판매점 또는 사이트를 통해 신품급 중고폰을 구매하게 되면 사기를 당할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신품급 중고폰 구매 사이트는 "소녀폰"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또는 구글 검색창에 소녀폰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중고폰 구매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신품급 중고폰을 판매하는 소녀폰은 100% 정찰제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위험이 전혀 없는 신뢰도 높은 중고폰 판매 사이트입니다.

 

꼭 소녀폰이 아니더라도, 중고폰 가격이 100% 정찰제로 운영 되고 있고 사이트 내에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중고폰 판매 사이트라면 사기 위험이 없으니 추천드립니다.

 

또한, 추가로 신품급 중고폰을 구매할 때 추천드리는 꿀팁은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애플 스마트폰은 감가가 매우 느리고, 삼성 스마트폰은 감가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신품급 중고폰도 삼성 계열의 핸드폰이라면 정가 기준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매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성 중고폰을 구매하게 되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휴대폰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자급제폰 구매

과거에는 하이마트 혹은 직영 대리점 등을 통해서 자급제폰을 100% 정가에 구매 했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고가였으나, 최근에는 스마트 스토어 등의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급제폰을 오프라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유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자급제폰을 구매하게 되면 카드사 제휴 할인, 포인트 적립, 쿠폰 할인 등의 혜택을 적용하여 휴대폰을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을 구매하게 되면 자급제폰 구매 초기 비용은 부담이 될 수 있으나, 대형 통신사(SKT, KT, LG)가 아닌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여 휴대폰 통신 요금을 대폭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휴대폰을 매우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2021년 최신 정리

알뜰폰 요금제는 일반 대형 통신사들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요금으로 최대로 비싸도 약 3만 원 이내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다양한 사이트들에서 판

jnhoon2560.tistory.com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저렴한 통신비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링크에 있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