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 소개

by 가성비정사원 2022. 7. 1.
반응형

당근 마켓의 유일한 단점은 다른 지역에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도 거주지 인근이 아니면, 거래를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당근 마켓 다른 지역도 거래가 가능한 방법이 딱 한 가지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당근 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립니다.

 

당근 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 중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인 "당근 마켓 도움방"을 이용하시는 것입니다.

 

당근 마켓 도움방이란 쉽게 설명드려서, 전국 각지에 있는 분들이 대행을 해서 다른 지역과 거래과 가능하도록 연결 통로가 되어주는 공간입니다.

 

만약,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이 부산에 있는 당근 마켓 중고 물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당근마켓 도움방에 있는 부산 지역의 분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부산 지역의 분이 중간 연결 통로가 되어서 판매자에게 구매자가 원하는 메세지를 전달해주고 연락처를 교환할 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카카오톡 당근 마켓 도움방은 1.0버전과 2.0버전 2가지 방으로 구성되며, 2가지 방의 인원을 모두 합치면 약 3,000명 정도의 회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카카오톡 당근마켓 도움방을 이용하시면 전국각지 어디나 거래가 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카카오톡-접속-메세지-모양-클릭
카카오톡-접속-메세지-모양-클릭

당근마켓 도움방을 이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먼저 카카오톡 앱에 접속하여 메시지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픈채팅-클릭
오픈채팅-클릭

그리고 일반 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 칸이 보일 텐데 그중에서 오픈 채팅 칸을 클릭합니다.

우측-상단-검색-버튼-클릭
우측-상단-검색-버튼-클릭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창-당근-입력
검색창-당근-입력

검색창에 "당근"이라고 입력합니다.

당근마켓-도움방-접속
당근마켓-도움방-접속

당근 마켓 도움방 1.0과 당근마켓 도움방 2.0에 접속합니다.

 

위 방법대로 당근마켓 도움방에 접속하시면, 도움방 내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다른 지역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활용하여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당근 마켓 다른 지역 거래 주의사항

당근 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인 당근마켓 도움방을 이용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한때는 GPS 위치를 조작하여서 다른 지역과 거래를 시도하는 방법이 가능했던 적이 있으나, 당근마켓 측에서 이러한 조작을 막기 위해서 내부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여 이제는 GPS 조작으로 다른 지역 거래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에는 아직도 GPS 조작을 통해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가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글들도 있고, 이외에도 불법적인 루트를 통해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을 소개하는 글들이 다수 있습니다.

 

당근 마켓 도움방을 이용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당근마켓 측에서 제재를 가하지 않지만 GPS 조작 혹은 그와 유사한 불법 행위를 통해 당근 마켓을 이용하면 계정 영구 정지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불법적인 행위로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를 하시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다른 지역 중고 물품 확인하기

모바일로 당근 마켓을 이용하시면 현위치 기준으로 근처 중고 매물들만 보여주기 때문에, 제한적 입니다. 하지만, PC로 당근마켓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현위치와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당근마켓 매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이폰을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모바일에선 현위치 기준에 있는 아이폰 시세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타 지역에 있는 더 저렴한 아이폰을 구매할 기회가 없습니다. 하지만, PC로 당근마켓 다른 지역 중고 매물까지 확인을 하게 되면 전국 최저가 아이폰을 구매할 수 있으니 매우 합리적입니다.

 

PC를 통해 당근 마켓 다른 지역 중고 물품을 확인하시고, 당근마켓 도움방을 이용하여 다른지역과의 중고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당근마켓 다른 지역 거래 방법 소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