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종이의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결말 해석 리뷰

by 가성비정사원 2022. 6. 28.
반응형

스페인 원작의 넷플릭스 드라마인 종이의집이 한국판으로 재해석되어 종이의집 공동 경제구역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하였습니다. 우선 파트1만 개봉을 하였으며, 여운이 남는 결말로 많은 분들이 결말 해석 리뷰를 궁금해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종이의 집 파트1 결말 해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종이의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결말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의 주요 이야기는 교수라는 우두머리를 중심으로 남북통일 조폐국을 탈환하여 대량의 화폐를 찍어내어 탈취할 목적으로 분주하게 움직이는 강도단들과 이들을 저지하려는 경찰들의 대립입니다.

 

결국 뛰어난 두뇌를 가진 교수 덕분에 강도단들은 남북통일조폐국을 탈환에 성공하게 되고, 대중들에게 질타와 미움을 받는 것이 아닌 오히려 언론 플레이를 통해 대중들의 지지를 받는 강도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을 막는 경찰들은 매번 강도단들보다 한발 뒤쳐진 계획으로 모든 계획을 실패하게 되면서 오히려 경찰들은 대중들에게 무능한 존재이자 비호감 존재로 낙인 찍히게 됩니다.

 

남북통일 조폐국을 탈환하여 돈을 찍어내는 계획까지 완벽하게 성공해낸 교수와 강도단들의 앞길을 막을 자는 없었지만, 유일하게 경찰들 중에서 유능한 협상가인 선우진의 활약으로 조금이나마 경찰들도 교수와 강도단들을 저지해 나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교수는 이미 선우진이 협상 전문가라는 사실을 사전에 파악하고 있었고 미리 경찰들의 계획을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선우진에게 접근하여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교수와 강도단들에게 유일하게 위협이 되는 존재였던 선우진 마저 교수와 연인 관계였기 때문에, 한 발 앞서 경찰들의 계획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대응하며 교수와 강도단들은 원래 계획대로 수조 원에 달하는 화폐 탈취 계획을 수립해 나갑니다.

 

선우진과 함께 협상 전문가로 선임된 북측 인물인 차무혁 대위는 교수와 강도단들이 너무도 쉽게 남북통일조폐국을 탈환하여 수조 원에 달하는 화폐를 탈취하는 모습을 보고 경찰 내부에 간첩이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차무혁 대위는 선우진과 연인 관계에 있는 교수에 대한 의심을 하기 시작하고 교수의 은신처를 뒷조사하여 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까지 접근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수가 자신을 찾아온 차무혁 대위를 발견하게 되면서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은 결말을 맺게 됩니다.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결말 해석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결말은 열린 결말로 해석됩니다.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마지막에 교수를 찾아간 차무혁 대위는 원작의 루비오 형사와 유사한 인물입니다. 루비오 형사는 교수를 끝까지 추격하지만, 항상 교수보다 한발 늦게 움직이는 무능력한 형사로 등장하는데 만약 차무혁 대위가 원작의 루비오 형사와 동일한 캐릭터로 굳혀진다면, 교수의 은신처인 카페를 발견했더라도 어떠한 단서도 찾지 못하고 결국 교수의 카페를 알아내도 허탕을 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에 등장하는 차무혁 대위는 원작의 루비오 형사보다는 비교적 유능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남측 협상 전문가인 선우진과 협상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인정할 부분은 인정을 하고, 수사가 필요한 부분은 날카롭게 지적하는 모습을 통해 원작의 루비오 형사와는 다른 캐릭터로 굳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결말부에서 차무혁 대위가 교수의 카페까지 찾아갔다는 점은, 남북통일 조폐국 탈환 사건에 교수가 연관이 되어 있다는 의심을 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교수는 자신의 신분을 들키지 않기 위해 차무혁 대위와 흥미진진한 두뇌 싸움을 펼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참고로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은 파트 2 이야기 마무리를 위한 전단계로 제작된 시리즈 이기 떄문에, 깔끔한 끝맺음은 없었으며 파트2 이야기로 넘어가야 남북통일 조폐국 탈환과 관련된 이야기가 끝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종이의 집 공동 경제구역 파트 1 결말 해석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