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하다 By 정사원

2022년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by 가성비정사원 2022. 6. 24.
반응형

구글은 텍스트로 입력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를 첨부하여 해당 이미지와 유사한 검색 결과를 찾는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기본적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은 PC에서만 지원이 되며,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를 PC/데스크톱 모드로 변경하여 이용을 하시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구글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이미지-검색-순서
구글-이미지-검색-순서

구글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위에 소개된 그림의 순서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실시합니다. 첫 번째로 구글 메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게 되면 구글 검색 칸 옆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며 해당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미지 업로드를 하려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파일 선택"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파일 선택" 항목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이미지를 붙여 넣기 하시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이미지-검색-결과
구글-이미지-검색-결과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시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해당 이미지를 텍스트화 하여 검색창에 자동으로 검색이 되고 검색에 사용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구글 LENS로 이미지 검색 방법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할 때, 웹서핑 중에 발견한 이미지를 별도로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검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별도로 저장된 파일 없이 구글 웹 서핑중에 발견한 이미지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구글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구글 LENS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구글-꽃-검색
구글-꽃-검색

구글 LENS로 이미지 검색 방법에 대한 예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검색창에 "꽃"이라고 입력을 하신 뒤에 검색된 결과물 중에 어떤 꽃인지 궁금한 한 가지 이미지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저는 빨간색 네모 박스를 한 꽃 사진에 마우스 우클릭을 했습니다.

구글-렌즈-이미지-검색
구글-렌즈-이미지-검색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구글 렌즈로 이미지 검색"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글-렌즈-이미지-검색-결과
구글-렌즈-이미지-검색-결과

"구글 렌즈로 이미지 검색"을 클릭하시면 잠깐의 로딩 시간 뒤에 해당 이미지에 대한 정보가 결과물로 검색됩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 파일 외에도, 웹 서핑 중에 궁금한 이미지를 발견하시면 바로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구글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쉽게 결과물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