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By 정사원

항공성 중이염 예방법 5가지 완벽 정리

by 가성비정사원 2024. 3. 5.
반응형

항공성 중이염은 비행기를 탈 때 이착륙시 압력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항공성 중이염은 한번 발생하면 통증을 다스리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공성 중이염 예방법 5가지를 정리하여 소개드립니다.

 


귀의 내부 압력 조절하기

비행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 발생하는 압력 변화는 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비행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 입 안에 공기를 불어넣거나 피어주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귀의 내부 압력을 조절하여 항공성 중이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어플러그 사용하기

비행기 내에서 발생하는 엔진 소음이나 외부 소음은 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행기를 탈 때에는 이어플러그를 착용하여 귀를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플러그를 착용하면 귀 속의 압력을 조절하고 비행기 내부 소음을 줄일 수 있어 항공성 중이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항공성 중이염 예방을 위한 이어플러그 가격은 천차만별 입니다. 후기는 적지만 실제 구매자 대비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소개 드립니다.

 

 

항공성 중이염 밀착 이어플러그 귀마개 비행기 수면 층간소음 : 라이팅업

[라이팅업] 여러분들의 삶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 나가는 라이팅업(Lighting-up) 입니다 :)

smartstore.naver.com

 

적절한 자세 유지하기

비행기를 탈 때에는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이륙과 착륙 시에는 몸을 바로 앉은 자세로 유지하고, 머리를 기울이거나 숙이는 등의 자세를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귀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하여 항공성 중이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취하기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여행을 할 때에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비행기 안에서 잠을 자는 경우에는 몸을 편안하게 하고 귀를 보호하기 위해 넥 플러시나 이어 플러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함으로써 귀의 피로를 줄일 수 있고, 항공성 중이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활동 유지하기

비행기를 타고 있는 동안에도 신체적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가끔씩 몸을 일으켜 일어나거나 걷는 등의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귀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할 수 있고, 항공성 중이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항공성 중이염 예방 방법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항공성 중이염 예방을 미리 하지 못하면, 예정해놓은 여행 일정 전체를 망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성 중이염으로 고통 받기 전에 미리 예방하셔서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